Quantcast

리그 오브 레전드 무료 챔피언 로테이션 14개로 증가…‘롤 챔스에도 호재?’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이정범 기자) 롤의 무료 챔피언 로테이션이 확대된다.
 
세계적인 온라인 게임 ‘리그 오브 레전드(이하 LoL)’의 개발 및 유통사 라이엇 게임즈가 3일부터 매주 무료로 제공되는 ‘리그 오브 레전드(이하 LoL)’ 챔피언 로테이션을 기존 10개에서 14개로 늘렸다고 밝혔다.
 
라이엇 게임즈 제공
라이엇 게임즈 제공
 
대표적인 MOBA(Multiplayer Online Battle Arena) 게임인 LoL은 2009년 첫 출시 이후로 꾸준히 챔피언이 추가되면서 현재 총 챔피언의 수가 140여 개에 달한다. 이렇듯 다양한 챔피언 선택의 폭 속에서 플레이어들이 보유하지 못한 챔피언을 시도해 볼 기회를 제공하고, 익숙하지 않은 챔피언을 아군 또는 적군으로 상대하는 방법을 배울 수 있게 하기 위해 마련된 제도가 매주 다양한 챔피언을 무료로 경험할 수 있게 하는 챔피언 로테이션이다.
 
무엇보다 눈길을 끄는 것은 기존 10개의 챔피언을 주마다 무료로 로테이션 제공하던 것에서 14개까지 늘린 라이엇 게임즈 측 결정의 이유다. 지속적인 업데이트를 통해 갈수록 다채로워지고 있는 LoL 챔피언과 관련해 플레이어들의 지속적으로 큰 관심과 바람의 목소리가 있었기에 이와 같이 변화하게 됐다는 것. 또 금일부터 변화된 무료 로테이션 챔피언의 숫자 또한 총 챔피언 숫자의 10%를 기준한 것인 바, 향후에도 신규 챔피언이 지속적으로 LoL 전장에 합류하여 총 챔피언수가 145개 이상 되는 시점에는 무료 로테이션 챔피언을 15개까지 제공할 것이라 덧붙였다.
 
한편 LoL 챔피언 로테이션이 증가되는 것 외에 룬 및 특성 시스템도 개편을 앞두고 있다. 게임을 진행하면서 얻는 점수인 IP를 이용해서 구매해야 했던 룬이 무료로 제공될 예정이며, 룬 및 특성 체계가 더욱 간소화되어 신규 플레이어들도 쉽게 직관적으로 이해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되는 등 신규 및 기존 플레이어 모두를 배려하는 라이엇 게임즈의 행보가 이어져가고 있다. 또한 라이엇 게임즈의 리그 오브 레전드는 ‘롤챔스’와 ‘롤드컵’ 등의 게임 대회로도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