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서남대 폐교 수순, 900억 교비 횡령 전 이사장…‘구조조정 조치를 내릴 예정’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김현덕 기자) 서남대가 폐교 수순을 밟을 가능성이 커졌다.
 
교육부 관계자는 1일 “서남대 옛 재단의 교비 횡령액 330억원의 변제를 요구했지만 시립대와 삼육대가 모두 소극적이었다”며 “두 대학의 정상화 계획서를 반려하고 서남대에 강력한 구조조정 조치를 내릴 예정”이라고 밝혔다.
 
지난 2013년 이홍하 전 재단 이사장의 사학비리로 논란을 빚었던 서남대가 폐교 수순을 밟을 가능성이 커지게 됐다. 그러나 전북 정치권과 지역민들의 반대가 빗발치고 있는 상황이다. 
 

서남대 폐교 수순 / KBS
서남대 폐교 수순 / KBS
 
서남대가 폐교 위기에 처하게 된 것은 ‘홍복학원’ 설립자인 이홍하 전 이사장의 사학 비리로 구속되면서 정부로부터 경영부실 대학으로 지정되면서부터다.
 
이홍하 전 이사장은 2013년 6월 900억원대의 교비를 횡령한 혐의로 1심에서 징역 9년을, 이후 허위 세금계산서 교부 등의 혐의로 징역 3년에 벌금 90억원을 추가 선고받았다.
 
또 지난 2015년 8월에는 같은 방 재소자인 50대 김모 씨에게 폭행을 당해 두 차례 구속집행이 정지되면서 또다시 주목받았다.
 
한편 폭행을 당한 이 전 이사장은 턱, 갈비뼈 골절, 뇌출혈 증세가 있었던 것으로 알려졌으며 당시 폭행 사건이 왜 발생했는 지 정확한 사건 경위가 밝혀지지 않아 논란이 가중되기도 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