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전국노래자랑' 남희석 "김신영·유재석 응원해줘"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편집팀 기자) 코미디언 남희석이 '전국노래자랑' 마이크를 잡는다. 전임인 김신영이 일방적으로 하차 통보를 받았다고 주장해 논란이 일었는데, 최장수 MC인 송해(송복희·1927~2022·) 뜻을 이어갈 수 있을까.

남희석은 31일 낮 12시10분 방송하는 KBS 1TV 전국노래자랑 전라남도 진도군 편에서 첫 인사한다. "전국노래자랑은 누가 해도 어려운 자리"라며 "아끼는 후배인 김신영씨가 했던 자리라서 걱정됐다. 다음날 바로 통화했다. 첫 녹화가 끝났을 때 신영씨가 먼저 전화를 해주고 서로 응원했다. 젊은 에너지를 넣어준 MC였다. 제작진이 '김신영씨가하고 나서 예심에 중·고등학생이 늘었다고 하더라. '굉장히 좋은 에너지를 주고 갔구나'라고 생각했다"고 밝혔다.

"MC 확정 기사가 나갔을 때 둘째 딸 고등학교 입학식이었다. 끝나고 보니 문자가 500개 넘게 와 있더라. 깜짝 놀랐다. 그 전까지 가족에게도 이야기를 안 했다. 부모님과 아내는 '그렇구나' 정도의 반응이었고, 선배들과 동료 축하가 많았다. 김성환, 이용식, 태진아, 이경규 선배, 유재석씨 등이 축하해줬다. 이경규 선배가 '너 스타일대로 하라'면서 유튜브 채널 '르크크 이경규'에 나와서 이야기 해달라고 하더라. 나중에 한번 나가겠다고 했다. 선배들의 응원을 잊지 않겠다."

전국노래자랑은 1980년부터 44년간 매주 일요일 시청자와 만나고 있다. 송해는 1998년부터 34년간 전국노래자랑 터줏대감으로 활약, 세계 최고령 MC로 영국 기네스에 등재됐다. 2021년 6월 세상을 떠난 후 많은 MC들이 후임으로 거명됐다. 남희석은 "몇 년 전에도 한 번 후보에 올라간 적이 있다고 들었다"며 "당시 발탁이 안 돼 '아직은 내가 아니구나'라고 생각했다. 이번에 제안이 왔을 때 여러 생각이 들었다"고 털어놨다.

"예전에 송해 선생님과 술을 함께 한 적이 있었다. 그때 '남희석 점잖게 잘하고 있다'고 한 게 아직도 가슴 깊이 남아 있다. 이번에 모니터를 위해 전국노래자랑 오래전 편부터 최근 것까지 찬찬히 다시 봤는데 감탄한 부분이 있다. 아흔 넘은 송해 선생님이 어린 아이부터 할머니까지 모두 편하게 만들더라. 마치 '진행의 정석'을 공부하는 기분이었다. 진행 기술의 영역을 넘어선 경지라는 생각이 들었다. 선생님 명성에 누가 되지 않도록 노력하겠다."
뉴시스 제공
지난 12일 첫 녹화를 마쳤는데 "한 30% 정도 만족한다. 나머지는 채워가야 한다"며 겸손해 했다. "앞으로 6~10주 정도는 사격에서 영점을 맞추듯 맞춰 가는 시간이 될 것"이라며 "진도 주민들께 감사하다. 할머니들이 손을 잡아 주면서 '남희석이가 왔네'라고 하더라. 이분들의 이야기를 잘 듣고 웃겨주자고 생각했다. 격려와 공감을 마음에 되새겼다"며 "송해 선생님은 누구든 격려하고 공감해줬다. 나의 이야기보다 상대를 향한 격려와 공감을 몸에 배게 할 것"이라고 각오했다. "사실 첫 녹화 날 리허설을 하는데 비가 억수같이 쏟아졌다. 폭우 텐트를 치지 않으면 안 될 정도였다"며 "녹화 들어가기 30분 전부터 거짓말처럼 해가 뜨면서 무대가 마르고 비가 한 방울도 안 왔다. 하늘을 보면서 '송해 선생님! 감사합니다'라고 외쳤다"고 했다.

남희석은 28일 대전 편 예심에 참여했다. 전국노래자랑 MC 중 처음이다. "제작진에게 '예심에 참여하고 싶다'고 하니 힘들 거라며 놀라더라"면서 "난 송해 선생님이 아니라서 빨리 적응하고 지역 분들과 스킨십 하려면 예심부터 함께 하는 게 좋을 것 같았다. 대전 편 예심에 총 319팀이 참가했는데, 즐거운 잔치였다. 불합격을 받고도 웃으면서 나가고 박수 치는 곳이 전국노래자랑 말고 또 어디 있겠나 싶었다. 여력이 닿는 곳은 틈틈이 찾아가 인사하고 싶다"고 바랐다.

"송해 선생님이 녹화 하루 전날 해당 지역에 가서 동네 목욕탕과 맛집 등을 다녔다고 하더라. 나도 다른 녹화가 없는 날은 하루 전날 내려가 그 동네 유명한 국밥집에 가서 밥 한끼 하려고 한다. 진도군에서 첫 녹화가 끝나고 지역 분들과 저녁을 함께하면서 국밥집에 사인을 남기고 왔다. 내가 다녀간 지역 국밥집마다 사인이 남는다면 추억이 될 것 같다."

끝으로 "날씨가 좋아서 나들이 나가는 시기다. 시청률이 떨어질까 걱정이다. 모든 분들이 봄 나들이 하고 일요일 12시 이전에 집에서 TV를 보면 좋겠다. 내가 이런 걱정을 하게 될지 몰랐다"며 "어떤 목표를 두기보다 함께 갈 수 있는 프로그램이 되길 바란다. 내가 아닌 출연자와 시민들이 주인공이라는 생각은 변함이 없다. 출연자와 시민들이 잘 보이고 즐기는 프로그램이 됐으면 좋겠다"고 했다.



* 이 기사는 제휴통신사 뉴시스의 기사로 본지의 취재/편집 방향과 다를 수 있습니다.
* 이 기사에 관한 반론은 반론요청을 이용해 주세요. [반론요청]

 
팬들의 마음을 기사로 대신 전해주는 'F레터(팬레터라는 의미)'에 많은 제보와 관심 부탁드립니다.

톱스타뉴스에서는 팬들의 마음을 기사로 대신 전해주는 'F레터(팬레터)' 사연을 받고 있습니다.
스타의 비전을 함께 공유하면서 비상하고 있는 스타의 '소울메이트'인 팬들의 진심과 그들의 감성, 그리고 시선을 담고자 'F레터'를 기획했습니다.

F레터 속에는 아픔도 있고, 슬픔도 있고, 희망과 행복도 있지만 공통분모는 '다들 나와 비슷하구나'에서 오는 정서적 위로가 가장 큰 가치라고 생각하기에 보다 많은 팬들의 마음이 많은 대중들에게 전달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F레터'는 아티스트의 철학적 선율이 담긴 스토리를 직∙간접적으로 경험한 팬들이 '스타를 접한 당시의 감정과 감성의 편린'으로 인해 자신의 삶을 더욱 풍요롭게 만들었던 '순간의 감동과 추억, 그리고 그 감성'을 여러 독자에게 소개하고 공유하고 있습니다. 팬들의 관점에서 본 '나의 최애에 대한 이야기, 팬카페에 올려진 감동적인 글, 내가 그에게 빠진 이유, 내 인생의 최애 곡, 내 마음을 흔든 결정적 장면, 내 마음을 훔쳐갔던 그 시기-그 시절, 나만의 플레이리스트, 내가 스타를 사랑하게 된 이유' 등의 팬 글들을 'F레터'로 보도하고 있다. 자세한 'F레터'는 공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팬들의 마음을 기사로 대신 전해주는 'F레터(팬레터라는 의미)'에 많은 제보와 관심 부탁드립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