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꼬꼬무' 대전 은행강도 사건, 21년 간 지키려고한 비밀은 무엇일까…두 사람의 심리전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박현정 기자) '꼬꼬무'에서 21년간 밝혀지지 않은 은행 강도 사건에 대해 이야기 한다. 

28일 방송되는 SBS '꼬리에 꼬리를 무는 그날 이야기' 120회에서는 '우정의 딜레마 - 친구 혹은 악연'편으로, 어른이 된 고등학교 절친들의 세상을 놀라게 만든 특별한 사진 한 장과 이를 둘러싼 충격적인 진실게임이 공개된다. 

2001년 12월 21일, 대전에서 현금수송차량 운행 업무를 하던 대학생 성진 씨는 총 6억 원이 든 현금 가방 두개와 수표가 든 서류 가방을 차에 싣고 본부 은행으로 향했다. 
 
SBS '꼬리에 꼬리를 무는 그날 이야기' 캡쳐
SBS '꼬리에 꼬리를 무는 그날 이야기' 캡쳐
은행 과장님, 청원 경찰과 함께 도착한 지하 주차장은 평소와 달리 한적하기만 했는데, 주차하고 내리던 그 순간 눈앞에 총을 든 복면강도가 나타났다. 

영화도 훈련도 아닌, 실제 상황에 성진씨는 급히 운전석에 올라타고, 청원 경찰도 차 앞쪽으로 몸을 피했다. 

연이은 실탄 소리와 함께 2인조 은행강도는 3억 원이 든 현금 가방을 챙겼다. 성진 씨가 급히 차를 후진해 강도들의 차에 충돌하며 반격했으나, 범인들은 주차장을 빠져나갔다. 

범인들을 뒤쫓으려던 그 때 총상을 입은 과장님이 쓰러져 있는 것을 발견했다. 과장님 몸에 박힌 총알은 범인들이 저지른 또 다른 범행의 증거였다. 

앞서 사건이 발생하기 두 달 전, 홀로 골목길 순찰을 하던 대전 한 파출소의 노모 경사가 뺑소니 사고를 당했다. 뺑소니 범행에 사용된 차량은 도난차량이었으며, 대담하게 경찰을 대상으로 뺑소니 사고를 저지른 그들의 목적은 경찰의 총을 탈취하기 위해서였다. 

차량 절도부터 경찰 권총 갈취까지, 이 모든 범행은 은행 강도를 저지르기 위한 범인들의 치밀한 밑그림이었다. 

그로부터 14년 후인 2015년, 대전 둔산동 은행강도 사건은 미제 사건 전담수사팀 형사들에 의해 새 국면을 맏는다. 차 내부에서 발견된 손수건에서 DNA가 검출됨에 따라 수사가 시작됐고, DNA 추적의 끝에는 고등학교 절친 사이였던 두 남자가 서있다. 

친구이기에 함께 범죄를 저질렀고, 친구이기에 드러난 범죄, 죄수의 딜레마에 빠진 두 친구의 심리전은 연이은 폭로로 이어졌다. 

연쇄 범행을 저지른 범인들의 정체, 그리고 그들이 지키고자 한 21년 간의 비밀이 공개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