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기안84, 2년 전 ‘쥐약 수상소감’ 언급…”반려견 죽다 살아나”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박현정 기자) 웹툰 작가 겸 방송인 기안84가 과거 논란이 됐던 ‘쥐약’ 수상 소감애 대해 언급했다.


15일 유튜브 채널 ‘인생84’에는 ‘12년 기른 반려견의 하루’라는 제목의 영상이 게재됐다.


공개된 영상에서 기안84는 반려견 포메라니안 캔디를 소개했다. 그는 “제가 서른 일 때 혼자 있는 게 적적하다고 ‘패션왕’ 연재가 끝나갈 즈음에 이 친구가 집에 왔다”며 “소형견은 한 10년이면 환갑이 지난 나이라고 하는데 이제 캔디는 거의 할머니 나이다. 저는 서른살 에서 마흔 살이 됐는데 이 친구는 신생아에서 할머니가 됐다고 하니 기분이 좀 먹먹하다”라고 말했다.

유튜브 '인생84' 캡쳐
유튜브 '인생84' 캡쳐

기안84는 2년 전 MBC 연예대상에서 멀티플레이어상을 수상하고 “반려견 캔디가 쥐약을 먹었는지 죽다 살았다”는 엉뚱 소감을 해 화제가 된 바 있다. 그는 “캔디가 죽을 뻔했다는 얘기를 한 적이 있었는데 그 얘기를 해드리겠다”며 그 당시 수상 소감에 대해 언급했다.


그는 “이 친구가 살충제인지 벌레 퇴치제인지 그런 걸 먹어서 간수치가 너무 많이 올라가서 거의 죽을 뻔했다. 간을 회복하려고 몸은 작은데 여기저기 주삿바늘을 찔렀다. 다행히 간은 좀 회복됐는데 혈관에 하도 바늘을 찔러서 혈관염증이라는 게 생겼다더라. 그래서 혈관염 나으려고 주사를 꽂아서 나았다”라고 설명했다.


이어 “그래서 좀 괜찮아졌나 싶었는데 췌장염이 걸렸다. 개들은 췌장염에 걸리면 거의 죽는다 해서 어머니 주변에서도 이제 이정도 하면 됐다고 그냥 포기하라고 했다. 근데 저희 어머니가 캔디가 죽으면 너무 우울증을 심하게 걸릴 것 같아서 제가 병원에서 치료를 하라고 했다”며 “하늘도  제 마음을 알아준 건지 아니면 어머니 마음이 하늘에 닿은 건지 진짜 기적처럼 살아났다”라고 고백했다.


기안84는 “그래서 엄마가 캔디가 또 언젠가는 죽을 것이고 나나 엄마나 사람들은 모두 하늘나라에 갈 거니까 살아있을 때 가족사진을 찍자고 해서 가족사진을 찍었다. 그래서 같이 사진관에서 사진을 찍었다”며 “평소에는 몰랐는데 이게 죽다 살아난 모습을 보니까 살아 있는 하루하루가 얼마나 감사하고 소중한지 다시 한 번 깨닫게 된다”라며 캔디에 대한 애정을 보였다.


기안84는 ‘패션왕’ ‘복학왕’ 등 인기 웹툰을 연재했고 지난해 MBC ‘나 혼자 산다’, ‘태어난 김에 세계일주’등에서 활약하여 ‘2023 MBC 연예대상’에서 비연예인 최초로 대상 트로피를 받았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