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광고 노쇼 여파?…'미노이의 요리조리' 시즌4 불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유혜지 기자) 가수 미노이가 최근 광고 노쇼 사태로 논란인 가운데 '미노이의 요리조리' 새 시즌도 불발됐다.

11일 JTBC에 따르면 유튜브 웹 콘텐츠 '미노이의 요리조리'는 시즌4를 준비 중이었지만 사실상 불발됐다.
 
미노이 인스타그램
미노이 인스타그램
'미노이의 요리조리'는 게스트와 대화를 이어가는 미노이의 쿠킹 토크쇼다. 미노이는 이 콘텐츠를 통해 MZ세대의 아이콘으로 급부상했다. 또 '미노이의 요리조리'는 평균 100~200만의 조회수를 자랑하는 등 큰 인기를 끌었다. 

아쉽게도 2022년 하반기를 끝으로 시즌3가 막을 내린 상황. 이에 구독자들은 새 시즌을 요청했고, '미노이의 요리조리'는 1년 6개월 여만에 시즌4 준비에 나섰다. 하지만 새 시즌 준비는 중단됐다.

앞서 미노이는 지난달 5일 라이브 방송 중 눈물을 흘리며 "3월쯤이면 미노이가 이래서 이런 얘기를 했구나 생각해주는 분들이 있을 것" "내가 이런 상태임에도 이런 정신 상태라는 게 다행이다" "이틀째 밤을 새고 있고 술을 한 모금도 안 마셨다" 등 횡설수설을 이어가 주목을 받은 바 있다. 

이틀 뒤인 지난달 7일 미노이가 최근 계약된 광고 촬영을 펑크냈다는 사실이 알려졌다. 그는 지난 1월 모델 계약을 맺은 화장품 브랜드 업체 P사의 광고 촬영이 예정돼 있었으나 약속 시간 2시간 전 펑크를 냈다. 이에 소속사 AOMG 측은 "당사와 아티스트 간 광고계약 체결 대리서명에 대한 권한 이해가 서로 달라 발생한 일"이라고 밝혔다.

사건이 잠잠해질 무렵, 미노이는 4일 다시 라이브 방송을 진행하며 "이번 광고건 계약서 내용 공유도 받지 못했고 언제 계약서가 쓰여졌는지 알려주지 않았다"고 소속사를 저격했다. 또 "이때 저의 도장과 다르게 생긴 저의 이름이 쓰여진 가짜 도장이 찍혀있었고 22년도 광고계약서와 비교하여 내용이 많다고 느껴져 계약조건 수정을 요구했으나, 조율이 되지 않아서 촬영하지 못하겠다는 의사를 정확히 하고 나섰다"며 "회사와 입장 차이가 좁혀지지 않아 양측 모두 변호사님의 검토를 받고 있는 중"이라고 말했다.

이후 6일 디스패치가 미노이와 소속사 대표의 메시지를 공개하며 여론은 또 반전됐다. 공개된 메시지에 따르면 소속사 대표는 해당 광고 계약 건을 전달했고, 미노이는 "전 좋아요"라고 수긍했다. 다른 메시지에는 지난해 12월 소속사 직원과 미노이가 광고 기획안을 공유한 내용이 담겼다. 이후 미노이는 정산서를 확인하던 중 세부 내용을 요청했고, 소속사 대표와 만나 계약 조정을 하던 중 대리서명을 문제 삼은 것으로 알려졌다.

현재 미노이는 AOMG와의 전속계약 해지(파기)설이 돌고 있다. 이들의 갈등이 대대적으로 알려진 만큼 사이가 심각하게 틀어졌다는 추측이 이어지고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