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F레터] 김기태 가수의 첫 음반발매 3000일 축하…“노래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황선용 기자) 2월 26일은 김기태 가수의 첫 음반 ‘말해줄래’가 발매된지 3000일이 되는 날이다. 

앨범소개에는 다음과 같이 쓰여 있다.

“첫 소절을 듣게되면 가수 김기태의 목소리에 자연스럽게 집중을 하게 되는 곡이며, 특히 중 고 음역대의 허스키 보이스는 가수 김기태 만의 유니크한 보컬 톤으로서 남성 솔로가수의 부재시대에 차세대 보컬리스트의 탄생을 알리는 곡이다. 이번 앨범의 컨셉은 어린아이이다, 2달 전에 갑작스럽게 돌아가신 아버지에 대한 그리움과 미안함 혼자라는 쓸쓸함과 어두움을 같이 담아낸 곳이다. 어린아이처럼 울고 있는 자신에게 잠시만 기다리라는 가사를 통해 이 곡이 만들어져야하는 이유를 잘 설명하고 있다.(멜론 앨범소개 중)”
가수 김기태의 2015년 12월 11일 발매된 첫 번째 싱글앨범 '말해줄래' 표지
가수 김기태의 2015년 12월 11일 발매된 첫 번째 싱글앨범 '말해줄래' 표지
사람은 누구나 자신이 당한 슬픔이나 아픔의 무게가 너무나 커서 그것들을 드러내고 밖으로 내 보내기보다 안으로 묻고 침잠하여 자신을 지키려 할 것이다. 그런데 김기태 가수는 그 슬픔을 통해 자신이 느낀 감정을 나에게 또는 상대 말하듯이 노래에 풀어 내었다. 아마도 그렇게 드러냄을 통해 상처를 치유하고 슬픔을 마무리 할 수 있는 전환점을 찾을 수 있지 않았을까? 그래서 또 다른 주옥 같은 곡들을 만들어내는 원동력이 되지 않았을까?

누군가는 그렇게 말했다. “아프고 힘들고 슬플 때 더 아프고 힘든 상황을 대면하고, 그러한 예술 작품 또는 노래를 통해 마음을 치유할 수 있다”고.

그래서인지 싱어게인2로 인해 33호 가수가 회자되는 동안, 그리고 지금까지도 ‘말해줄래’는 김기태 가수를 좋아하는 우리들에게 라이브로 듣고 싶은 곡이 되어 있다. 또한 힘든 일을 겪었을 때 그의 노래는 아픔을 풀어내고 마음을 다독이는 것 같은 힘이 있다. 그의 경험이 가득가득 녹아 있어 더 감정적 해소가 가능한 그런 노래이다.

긴 무명의 시간들이 있었지만 우리는 2015년 12월11일을 김기태 가수의 데뷔일로 정했다. 슬픔을 토해내는 목소리, 오지 않는 사랑을 갈구하는 포효, 힘들고 어려운 상황에 대한 위로. 다양하게 변화하여 우리들 마음에 깊을 울림을 주는 그의 노래들의 시작점에 ‘말해줄래’ 가 있다는 것. 축하하고 또 감사한다. 시작이 있으니 앞으로도 많은 위로와 울림을 줄 수 있는 노래를 부르리라 기대한다. 
2월 23일 광운대 '봄이 오는 소리' 콘서트에서
2월 23일 광운대 '봄이 오는 소리' 콘서트에서
싱어게인이 끝난 후 김기태 가수와 함께한 시간들은 행복하였다. 그의 노래가 우리를 행복하게 했고, 그의 따스한 인성이 우리를 행복하게 했다. 행사와 콘서트, 방송 녹화 그리고 라방 등등. 할 수 있는 한 그가 가는 모든 곳에 있고 싶었다.

작년의 콘서트의 주제는 ‘위로’였고 올해 김기태 가수의 화두는 ‘힐링’이다. 

2024년 김기태 가수와 함께 행복한 힐링을 하게 되기 바란다. 

언제나 우리가 하는 말,. “노래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편집자주] 톱스타뉴스에서는 스타의 비전을 함께 공유하면서 비상하고 있는 스타의 '소울메이트'인 팬들의 진심과 그들의 감성, 그리고 시선을 담고자 'F레터(팬레터)'를 기획했습니다. 많은 일반 대중들이 이 기사를 읽고 '내 사랑하는 스타'를 더 많이 알 수 있게 되기를 바랍니다. 그리고 F레터에도 많은 관심 바랍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남자가수'부문 투표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꿈개구리 2024-02-28 16:13:43
김기태 싱어게인2 우승 2주년 축하드립니다

ROJU 2024-02-28 17:33:06
가수 김기태
세상에 힘차게 나와줘서 감사해요~~
최고입니다.^^

반야 2024-02-28 20:33:14
가수 김기태 첫 음반 '말해줄래' 발매 3000일 축하드립니다!
긴 인내의 시간을 가슴으로 노래하며
아픔과 슬픔을 공감, 위로하는 치유의 목소리~
세상 모든이들에게 행복을 선물하고픈 최고의 아티스트 응원합니다!!!

ros쮸 2024-02-28 20:37:21
허스키 괴물보컬 김기태
축하해요~
우리곁으로 와줘서 정말 감사합니다~♡♡♡

민정 2024-02-28 20:44:20
가수 김기태 싱어게인2 우승 2주년 축하드립니다~
절망을 희망으로 바꾸려는 33호 가수의
대체불가 독보적음색의 허스키보이스 우승을 예감했네요
항상 초심을 잃지않는 간절함 맘으로
노력하고 도전하며 매번 최고의 무대를 탄생시키는
최고가수 김기태 열응합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