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박선주 “우리나라 여자 중 가장 많은 저작권 보유, 저작권료만 1억 넘어”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노지현 기자) 가수 박선주가 억대 저작권료를 언급했다.

지난 26일 방송된 채널A ‘절친 토큐멘터리-4인용 식탁’에는 김현숙과 그의 절친 전수경, 박선주, 김산호가 출연했다.

이날 김현숙은 박선주에 대해 “우리나라에서 여자 중에 가장 많은 저작권을 보유하고 있다. 300곡 가까이 된다”고 소개했다. 박선주는 과거 가수 바비킴의 ‘사랑.. 그놈’, 윤미래 ‘선물’, DJ DOC ‘슈퍼맨의 비애’ 등의 곡을 작사, 작곡했다.

이에 박선주는 “알려진 곡 중에 제가 만든 건지 모르는 곡이 많다”고 답했다. 
채널A 절친 토큐멘터리-4인용 식탁
채널A 절친 토큐멘터리-4인용 식탁
이어 박선주는 1년 저작권료가 억 단위냐는 질문에 “억은 훨씬 넘는다”고 답해 놀랍게 했다.

김현숙은 “어쩐지 이 언니가 너무 여유가 있더라”라며 “난 (박선주) 자식으로 태어나고 싶다. 사후 70년까지 (저작권료 인정) 된다. 딸 에이미로 태어나겠다”고 부러움을 표해 웃음을 자아냈다.

그러면서 박선주는 현재 남편 강레오 셰프와 모든 비용을 반반 부담하고 있다고. “결혼할 때부터 자산을 오픈하지 않았다. 매달 생활비를 반반씩 통장에 넣었다. 부동산 매입도 반반이다”고 솔직하게 말했다.

1970년생인 박선주는 싱어송라이터, 보컬 트레이너, 교수 겸 프로듀서다. 박선주는 지난 2012년 강레오 셰프와 결혼해 딸 강솔에이미를 자녀로 두고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