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의사 커뮤니티에 보건복지부 공무원과 가족들에게 복수하겠다는 협박 글 논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김명수 기자) 연합뉴스에 따르면 의사들이 의대 증원을 반대하는 가운데 보건복지부 공무원과 그 가족들에게 복수하겠다는 협박 글이 의사 커뮤니티에 올라와 논란이 예상된다.

24일 연합뉴스 취재를 종합하면 의사 커뮤니티인 한 인터넷 사이트에 게시된 '복지부 공뭔 ○끼들 꼭 봐라'란 제목의 글에는 복지부 공무원에 대한 심한 증오와 복수심을 드러냈다.

글쓴이는 "앞으로 내 외래에 너 본인이나 너네 가족 오면 내 처방 땜에 고생 좀 할 거다. 내가 일부러 독약을 처방해 주진 못하지만, 당화혈색소 6까지 내릴 수 있는 거 7.5 넘게 놔둬 줄 수 있고 혈압 130/80 나올 거 150/100 되게 해줄 수 있다. ㅎㅎ"고 밝혔다.

이어 "너네 자식들 목 땡땡 부어서 오면 시럽만 조금 먹여서 일주일이면 낳을 거 한 달은 고생시켜봐라. 너네 가족들은 평생 제대로 된 진단 치료 안 되게 최선을 다할게"라고 썼다.
의사 커뮤니티 글
의사 커뮤니티 글
이 글은 지난 5일 오후 6시29분 게시돼 최근까지 2만9천449회의 조회수를 기록했으며 4천614개의 '좋아요'가 눌러졌다. 댓글도 무려 1천833개가 달렸는데 대부분 "추천한다' "좋은 방법이다" "동참하겠다" 등 글쓴이에게 동조하는 내용이다.

같은 사이트에 지난 13일 오전 8시10분에 게시된 '복지부 공무원 ○○○○ 검진에서 ㅋㅋㅋ' 글은 세종시의 한 부인과 검진에서 복지부 공무원 부인을 골탕 먹였다는 내용을 담았는데 '좋아요'가 1만개를 넘어갔다. 댓글에서는 "이건 좀 많이 센데 ㅋㅋ" "우리를 적폐 카르텔이라며, 그럼 적폐로서 대해 줘야지" 등 역시 자기합리화가 주류를 이뤘다.
의사 커뮤니티 글
의사 커뮤니티 글
같은 사이트에 지난 14일 오후 6시22분 올려진 '복지부 공무원 ○○ 하나 와서 복수해 줌' 글에는 복지부 공무원이 위장 내시경 검사를 하러 왔는데 정상 조직을 떼어낸 후 악성 종양 가능성이 있다고 말했더니 안색이 안 좋아져서 나갔다는 경험담을 소개했다.
 
의사 커뮤니티 글
의사 커뮤니티 글
이 글 역시 5천500개가 넘는 '좋아요'가 달린 가운데 3천500개가 넘는 댓글에는 "잘하셨다" "기발하다" "나도 해야겠다" "물증 없이 해코지하는 거ㅋㅋ" 등이 달렸다.

이 글을 누가, 무슨 의도로 썼는지는 확인되지 않았다. 실제 작성자가 의사라고 단정할 근거 역시 없다.

이들 글을 본 한 시민은 "의사들이 글을 쓰는 커뮤니티에 올라온 글인데 사태가 심각해 보인다. 글쓴이를 단정하기는 힘들지만 의대 증원을 놓고 의사들의 반발이 거센 가운데 국민의 생명과 건강을 볼모로 극단적인 상황이 벌어질까 걱정된다"고 지적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