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황의조 형수, 범행 시인→피해자 측 "불법 촬영한 도련님 구하기" 반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이수현 기자) 황의조 형수의 반성문이 공개된 것에 대해 불법촬영 피해자 측이 입장문을 냈다.

21일 이은의 변호사는 자신의 SNS에 '황의조 형수의 반성문 제출에 대한 입장'을 게재했다.

이은의 변호사는 황의조 형수 A씨의 반성문에 대해 "내용은 구구절절 '실은 나만 나쁜X이고 황의조는 불쌍한 입장이다'로 귀결된다"라고 말했다.
알란야스포르 공식 계정
알란야스포르 공식 계정
그러면서 "피해자 입장에서는 황의조와 황의조 형수를 공범으로 보는 것은 아니지만, 이들이 운명공동체로 엮여있는 행보를 하고 있다고 판단하고 있다"라고 덧붙였다.

이 변호사는 "받아본 일부 기록만 보더라도 황의조의 형수가 범인이 아닌 게 더 이상할 일이었다. 그러니 범행을 부인하는 게 무슨 행보인지, 그걸 굳게 믿는다는 황의조의 행태가 어떤 이유인지 실로 궁금하지 않을 수 없었다"라고 말했다.

이어 "그런 이유로 이번 반성문 제출은 더는 혐의 부인이 무의미하다고 보고, '반성전하고 집에 가기 프로젝트' + '황의조 구하기'로 보인다. 이것은 황의조 형수가 휴대폰 압수 당시 급히 휴대폰을 초기화한 행동이나 이후 구속 심사에서 그에 대해 밝힌 이유와 일맥상통한다"라고 꼬집었다.

그는 A씨의 반성문이 황의조 측에서 흘러나온 것이라고 짐작한다며 "이선균 사건과 전혀 닮지 않은 사건과 사람을 두고 이선균 죽음을 팔아 소환 수사가 억울한 양 굴더니 이번엔 전혀 맥락이 다른 박수홍 사건과 비슷한 행세하기인가 싶어 황당을 넘어 거북하다"라고 비판했다.

이 변호사는 "적어도 자백 반성을 하려면 숨기려 했고 그렇게 숨긴 것이 뭔지는 내놔야 그나마 반성하며 하는 말의 일부는 사실이라 믿을 수 있지 않겠나. 불법 촬영한 도련님 구하기를 하려면 말이다"라며 글을 마쳤다.

앞서 이날 한국일보는 A씨가 제출한 반성문을 공개했다. 보도에 따르면 A씨는 반성문을 통해 "형 부부의 헌신을 인정하지 않는 시동생(황의조)을 혼내주고, 다시 우리에게 의지하도록 만들기 위해 범행을 저질렀다"라며 범행을 시인했다.

A씨는 "평소 황의조의 사생활을 관리하던 저는 휴대전화에서 한 여성과 찍은 성관계 영상을 발견하게 됐고, 이를 이용해 황의조를 협박해 다시 저희 부부에게 의지하게 하려고 했다"라면서도 "황의조의 선수 생활을 망치거나 여성에게 피해를 줄 생각은 결코 없었다"라고 밝혔다.

황의조 형수 A씨는 지난해 6월 자신이 황의조의 전 연인이라고 주장하며 사생활을 폭로하고 영상을 공유했다.

피해자 측은 공개된 영상이 불법 촬영된 것이라고 주장하고 있으며, 황의조는 불법촬영 및 2차 가해 혐의로 지난 8일 불구속 송치됐다.

A씨의 다음 공판은 오는 28일 열린다. 이날 황의조도 증인으로 참석할 예정이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