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최홍만, 여대생 폭행 논란에 입 열었다 "女 때린 적 없어"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편집팀 기자) 씨름선수 출신 이종격투기 선수 최홍만(44)이 여성 폭행 루머에 대해 처음으로 해명했다.

지난 20일 방송된 채널A 예능물 '오은영의 금쪽 상담소'에는 최홍만이 게스트로 출연해 고민을 털어놨다.

이날 방송에서 최홍만은 "악플(악성 댓글)을 아예 안 본다. 안 보는 게 마음이 편하더라. 근데 (댓글을) 안 봐도 주변에서 말해준다"고 말했다. 지인들이 악플을 전해준다고 밝힌 최홍만은 "난 가만히 있는데 옆에서 계속 한다. 그 사람에게 하지 말라고 하면 다른 지인이 전하더라. 그런 친구들이 많았다"며 씁쓸해했다.

MC 정형돈은 "이 방송이 나가고 나면 또다른 악플이 생길 수 있다. 그런 것에 대한 불편함이 있을 수 있겠다"며 최홍만을 걱정했다. 그러자 최홍만은 "그런 걱정이 없지 않아 솔직히 있다"고 털어놨다.

정신건강의학과 전문의 오은영 박사는 "악플 중에서도 어떤 종류의 악플에 타격을 받냐"고 물었다.

최홍만은 "솔직히 말씀드리겠다. 방송에서 처음 얘기하는 건데, 예전에 여자친구를 공개했었다"고 답했다. "그래서 기사가 나올 거 아닌가. 주위에서 이야기를 해줘서 어쩔 수 없이 댓글을 보게 됐다. 저는 상관없는데, 여자친구는 무슨 죄가 있나"며 과거 공개 연애를 했던 여자친구에게도 악플이 쏟아졌다고 고백했다. 최홍만은 "사람이 말하지 말 것을 너무 심하게 과장하게 많이 이야기를 하더라. 볼 수 없는 댓글이 많았다. 저에게는 평생 잊지 못할 충격이었다"고 덧붙여 안타까움을 자아냈다.

오 박사는 "홍만 씨에게 정말 빠지지 않은 비수로 꽂혀서 지금까지도 그 옆에 가도 굉장히 아파하시는 것 같다"고 말했다. "이 자리에서 그런 걸 충분히 이야기하시는 것은 도움이 될 것 같다. 오해받거나 억울함이 있다면 그걸 마음 안에 묻어두고 사는게 얼마나 힘들겠냐"며 최홍만을 위로했다.
뉴시스 제공
정형돈은 "예전에 한때 여성을 폭행했다는 기사가 나지 않았냐"며 과거 루머를 언급했다. 오 박사는 "그날의 사건이 홍만씨 인생에 굉장히 많은 영향을 준 것 같다"고 진단했다.

최홍만은 "서울에서 술집을 운영할 때였는데, 저희 술집 테마가 남자와 여자의 자유로운 만남이 이루어지는 곳이었다"고 설명했다. "각자 술을 마시다 합석하면 돈이 발생할 것 아닌가. 그런데 남자들이 (여자가) 싫다고 도망을 가버린 것이다. 여자분들이 화가 나서 거기 있는 술을 다 마시다가 취했다"고 떠올렸다.

"그러더니 저한테 와서 옷을 잡아끌더라. 자연스럽게 뿌리쳤을 뿐인데, 이걸로 경찰에 신고를 한 것"이라며 억울함을 토로했다. "그것 때문에 조사를 받았다. 절대 때린 적 없다"고 강조했다. 최홍만은 "(경찰 조사에서) 있는 그대로 얘기하고 자연스럽게 무혐의를 받았다. 기사에는 '사람을 때렸다'는 것만 나오고 마무리된 건 안 나오더라. 방송에서 이 이야기를 처음으로 꺼낸다"고 말했다.

최홍만은 "저를 아는 사람들은 알고 있지만, 저를 모르는 분들이 가끔씩 그 질문을 할때가 있다. '정말 때렸나'는 질문이 많았다"고 덧붙였다. 오 박사는 "그 사건과 홍만 씨의 대인기피가 관련이 많냐"고 물었다. 최홍만은 "그 때 시기가 주점을 하며, 대중과 처음으로 교류를 시작할 때였다. 장사를 시작하면서 사람들을 많이 만났다. 그때가 (대인기피) 시작이었던 것 같다"고 했다.

2011년 최홍만은 20대 여대생 폭행 혐의로 구설에 오른 바 있다. 서울 광진경찰서는 2011년 10월 자신이 운영하는 서울 광진구의 술집에 손님으로 온 여대생 A를 폭행한 혐의로 최홍만을 불구속 입건했고 밝혔다. 당시 두 사람은 몸싸움을 벌였다.

이후 A는 한 인터넷 포털사이트에 "최홍만씨가 무섭게 가까이 오시더니 머리를 때렸다. 경찰에서 조사를 받는데 최홍만씨는 '내가 먼저 맞았다'고 주장했다"고 적었다. 당시 최홍만은 "그 여성 분이 내가 주먹으로 때렸다고 하는데 거짓이다. 먼저 저를 따라다니며 옷을 잡아당기고 때리고, 욕을 퍼부어 살짝 밀쳤을 뿐"이라며 폭행 혐의를 부인한 바 있다.

한편 2002년 민속씨름에 데뷔한 최홍만은 2003년 천하장사, 백두장사 2회 등을 차지하며 씨름판을 평정했다. 2004년 일본 종합격투기 K-1 선수로 전향했으며, 2000년대 중반 한국 격투기를 대표하는 스타가 됐다. 2008년 열린 'K-1월드그랑프리 2008 파이널' 리저브 매치에서 레이 세포(뉴질랜드)에게 심판 전원일치 판정패를 당한 뒤 일본 격투기계에서 최홍만의 주가는 바닥까지 떨어졌다. 이후 2015년 격투기 무대에 복귀하고 방송프로그램에서도 활약했으나 돌연 자취를 감췄다.
뉴시스 제공



* 이 기사는 제휴통신사 뉴시스의 기사로 본지의 취재/편집 방향과 다를 수 있습니다.
* 이 기사에 관한 반론은 반론요청을 이용해 주세요. [반론요청]

 
팬들의 마음을 기사로 대신 전해주는 'F레터(팬레터라는 의미)'에 많은 제보와 관심 부탁드립니다.

톱스타뉴스에서는 팬들의 마음을 기사로 대신 전해주는 'F레터(팬레터)' 사연을 받고 있습니다.
스타의 비전을 함께 공유하면서 비상하고 있는 스타의 '소울메이트'인 팬들의 진심과 그들의 감성, 그리고 시선을 담고자 'F레터'를 기획했습니다.

F레터 속에는 아픔도 있고, 슬픔도 있고, 희망과 행복도 있지만 공통분모는 '다들 나와 비슷하구나'에서 오는 정서적 위로가 가장 큰 가치라고 생각하기에 보다 많은 팬들의 마음이 많은 대중들에게 전달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F레터'는 아티스트의 철학적 선율이 담긴 스토리를 직∙간접적으로 경험한 팬들이 '스타를 접한 당시의 감정과 감성의 편린'으로 인해 자신의 삶을 더욱 풍요롭게 만들었던 '순간의 감동과 추억, 그리고 그 감성'을 여러 독자에게 소개하고 공유하고 있습니다. 팬들의 관점에서 본 '나의 최애에 대한 이야기, 팬카페에 올려진 감동적인 글, 내가 그에게 빠진 이유, 내 인생의 최애 곡, 내 마음을 흔든 결정적 장면, 내 마음을 훔쳐갔던 그 시기-그 시절, 나만의 플레이리스트, 내가 스타를 사랑하게 된 이유' 등의 팬 글들을 'F레터'로 보도하고 있다. 자세한 'F레터'는 공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팬들의 마음을 기사로 대신 전해주는 'F레터(팬레터라는 의미)'에 많은 제보와 관심 부탁드립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