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불법 촬영 영상 편집 흔적까지?…황의조, 출국금지·휴대폰 추가 압수→조사 계속 [이슈종합]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이수현 기자) 축구선수 황의조의 불법 촬영 혐의에 대한 조사가 이어지고 있다.

22일 정례 기자간담회에서 경찰은 황의조와 관련자들의 진술을 종합해 분석 중이며 결과에 따라 추가 소환 여부를 검토하겠다고 밝혔다.

또한 출국금지 조치에 대해 추가 조사 필요성이 있고 황의조가 수사를 지연해왔다는 점을 고려한 조치라며 통상 출국금지 기간은 한 달 내라고 설명했다.
황의조 에이전트 공식 계정
황의조 에이전트 공식 계정
앞서 지난해 6월 황의조의 전 연인이라고 주장하는 A씨는 사생활을 폭로하고 불법 촬영물을 공개했다.

황의조가 A씨에 대해 처벌불원 의사를 밝혀 의문을 자아낸 가운데, A씨는 황의조의 형수로 밝혀져 충격을 더했다.

A씨의 사생활 폭로 사건과 별개로 황의조는 불법 촬영 혐의와 관련된 조사를 받고 있다. 지난해 11월 18일 첫 조사를 받았고, 불법 촬영 혐의를 부인했다.

황의조는 12월 27일, 지난 5일 등 두 차례 구단 사정 등을 이유로 경찰의 2차 출석 요구에 불응했고, 10일 입국했다.

다만 황의조 측은 2차 소환 통지가 송달되지 않았다며 출석 불응은 사실이 아니라고 주장한 것으로 알려졌다.

경찰은 황의조가 입국한 후 휴대전화와 노트북에 대한 압수수색 영장을 집행해 전자기기 2대를 추가로 압수했다. 앞서 포렌식을 진행했던 9대와는 별개다.

이후 지난 12일, 15일 두 차례 피의자 신분으로 비공개 조사를 받았다.  세 번째 조사는 16일 새벽 마무리됐고, 경찰은 출국 금지 조치를 내렸다.

15일 황의조와 그의 변호사가 성폭력처벌법 위반 혐의로 추가 입건되기도 했다.

성폭력범죄의 처벌 등에 관한 특례법 제24조에 따르면 피해자를 특정해 파악할 수 있는 인적사항 등을 피해자 동의 없이 공개할 경우 3년 이하의 징역 또는 3000만 원 이하의 벌금에 처한다.

지난해 11월 황의조 측은 불법 촬영 혐의를 부인하며 피해자에 대해 "방송 활동을 하는 공인이며 현재 결혼까지 한 신분"이라고 신상을 공개, 2차 가해 논란을 일으킨 바 있다.

이로 인해 황의조 연관 검색어에 전 여자친구는 물론 공개된 신상에서 유추되는 연예인의 이름이 오르는 등 추가 피해가 발생했다.

17일 황의조 측은 수사관 기피 신청서를 제출했다. 피의 사실이 공표되며 노리치시티와의 임대계약이 조기 종료됐고, 주급 정지와 벌금 등으로 인해 최소 3억 원 이상의 재산 피해가 확정됐다는 것.

황의조 측은 조사에 협조했음에도 출국 금지 조치가 내려졌다며 과잉 수사라며 반발하고 있다.

이번 사건으로 황의조는 국가대표팀 선발에도 제외돼 아시안컵에 출전하지 못했다.

불법 촬영 피의자 전환 후 인스타그램 계정을 비공개로 전환했던 황의조는 결국 계정을 삭제 처리하기도 했다.

지난 10일 추가로 압수된 전자기기에 대해서도 포렌식 작업이 진행된 가운데, 22일 서울신문 보도에 따르면 피해자 측 변호사는 황의조가 불법 촬영한 영상이 최소 5개 이상이라는 점을 파악했다고 밝혔다.

또한 피해자 측은 불법 촬영물 다수에서 편집한 흔적이 있는 만큼 원본을 찾아 추가 유포 및 2차 가해를 막아야 한다는 입장을 전했다.

황의조 측은 여전히 불법 촬영이 아니었다고 주장하고 있지만 피해자 측은 촬영 거부 의사를 밝힌 것은 물론 촬영 사실조차 몰랐던 영상도 있다고 주장하고 있다.

경찰이 황의조에 대한 4차 소환을 검토 중이라고 밝힌 가운데, 조사 결과에 이목이 쏠린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