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BTS News] 방탄소년단 지민, ‘Jimin’s Production Diary’ 2023 베스트 다큐멘터리 8선 선정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황선용 기자) 방탄소년단(BTS) 지민의 ‘페이스’(FACE) 앨범 제작일지가 2023년 최고 다큐멘터리 중 하나로 선정되는 영예를 안으면서 전 세계 팬들의 뜨거운 호응이 이어졌다.
방탄소년단(BTS) 지민 / 빅히트뮤직
방탄소년단(BTS) 지민 / 빅히트뮤직
지민의 첫 솔로 앨범 ‘페이스’의 제작과정을 공개한 ‘Jimin’s Production Diary’가 엔터테인먼트와 라이프스타일을 다루는 글로벌 매체 ‘레저 바이트(Leisure Byte)’가 꼽은 ‘2023 베스트 다큐멘터리 8선(8 Best Documentaries of 2023)’에 선정됐다.
글로벌 매체 ‘레저 바이트(Leisure Byte)’
글로벌 매체 ‘레저 바이트(Leisure Byte)’
지난해 3월 24일 온전히 자신을 마주하고 솔로 아티스트로서 새로운 시작을 준비하는 여정을 담은 앨범 ‘페이스’를 발매한 지민은 작사·작곡 및 제작 전반에 직접 참여해 빌보드를 비롯한 세계 주요 음악시장에서 전례없는 대히트를 거두며 눈부신 성과를 이뤘다.

이후 10월에는 ‘페이스’ 앨범 제작 과정을 담은 다큐멘터리 ‘Jimin’s Production Diary’를 통해 앨범을 준비하면서 느꼈던 감정과 고민에 고민을 거듭했던 작업 과정, 그리고 함께 작업한 프로듀서들과 나누는 대화까지 꾸밈없이 공개해 글로벌 미디어 매체와 전 세계 팬들의 관심이 쏠린 바 있다.
글로벌 매체 ‘레저 바이트(Leisure Byte)’
글로벌 매체 ‘레저 바이트(Leisure Byte)’
‘레저 바이트’는 2023년을 마무리하며 “한 해를 대표할 최고의 다큐멘터리를 선택하는 건 어려운 결정이지만 행복하고 자부심을 느끼게 한다”며 인권, 예술, 문학, 범죄, 전쟁 등 다양한 분야의 베스트 다큐멘터리 8편을 선정해 발표했다.

음악 분야에서는 2022년 그래미 어워즈 11개 부문에 노미네이트되어 ‘올해의 앨범상’을 비롯, 5개 부문에서 수상한 존 바티스트(Jon Batiste)의 삶을 다룬 넷플리스 다큐멘터리 ‘아메리칸 심포니’ 외에 유일하게 지민의 ‘페이스’ 앨범 제작기가 포함됐다.
[BANGTAN BOMB] Jimin’s Production Diary "SPECIAL TALK with. Jimin" Behind - BTS (방탄소년단)
[BANGTAN BOMB] Jimin’s Production Diary "SPECIAL TALK with. Jimin" Behind - BTS (방탄소년단)
매체는 지민에 대해 “아미(방탄소년단 팬덤)든 아니든 아직까지 그를 자세히 살펴보지 않았다면 반드시 관심을 가져야 할 아티스트”라고 소개하며 “이 특별한 다큐멘터리는 지민이 얼마나 엄청난 재능을 지니고 있는지 보여줄 긴 목록의 또 다른 증거다. 음악과 음악 제작 및 이와 관련된 모든 것에 관심이 있다면 이 다큐멘터리를 놓칠 수 없다”고 선정 이유를 밝혔다.

지민의 ‘페이스’ 앨범은 발매 후 약 10개월의 시간이 흘러 해가 바뀐 현재에도 K팝을 넘어 글로벌 음악 시장에서 한국어 앨범으로 여전히 역사를 써내려가고 있는 가운데 앨범 제작기 역시 많은 관심을 받으며 전역 후 솔로 아티스트로서 지민이 보여줄 다채로운 모습에 대한 기대감을 높여주고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K-POP '최고의 댄서' 투표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2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방울방울사랑 2024-01-16 10:58:49
방탄소년단지민 항상 응원해요

JanetSea 2024-01-16 15:26:33
지민아 팬으로써 네가 너무 자랑스럽다.
축하하고 네가 어떤 일을 하든 항상 너의
곁에 있을께. 언제나 행복하고 사랑한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