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BTS News] 한국어 노래 또 '新역사'…방탄소년단 지민, 美·日→캐나다 플래티넘 인증 획득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황선용 기자) 방탄소년단(BTS) 지민의 '라이크 크레이지'(Like Crazy)가 '뮤직 캐나다'(구 캐나다 음반 산업 협회, CRIA)에서 플래티넘(PLATINUM) 인증을 획득하면서 글로벌 위상을 높임과 동시에 독보적인 보컬리스트로서 입지를 확고히 했다.
방탄소년단(BTS) 지민 / 빅히트뮤직
방탄소년단(BTS) 지민 / 빅히트뮤직
뮤직 캐나다가 지난 11일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한 바에 따르면 ‘라이크 크레이지’는 캐나다에서 8만 유닛 이상의 세일즈를 기록하며 플래티넘 싱글 인증을 획득, 이는 인증 개편 후 지난 10년간의 한국어 솔로곡 중 최초의 영예다.

'뮤직 캐나다'(Music Canada)는 캐나다의 음악 녹음, 제조, 배포하는 기업들을 대표하는 비영리 단체로 디지털과 실물 앨범 판매, 환산 점수(TEA)에 따라 골드, 플래티넘, 멀티 플래티넘, 다이아몬드 등의 등급을 매기며 ‘라이크 크레이지’는 지난해 8월 골드 인증을 획득한 이래 5개월 만에  플래티넘 인증에 성공했다.
'뮤직 캐나다'(구 캐나다 음반 산업 협회, CRIA)에서 플래티넘(PLATINUM) 인증을 획득
방탄소년단(BTS) 지민의 '라이크 크레이지'(Like Crazy), '뮤직 캐나다'(구 캐나다 음반 산업 협회, CRIA)에서 플래티넘(PLATINUM) 인증 획득
‘라이크 크레이지’는 이에 앞서 발매 251일만인 2023년 8월 한국 솔로이스트의 솔로곡이자 한국어곡으로 최단기간 100만 유닛 세일즈를 달성, 미국 레코드 산업협회(RIAA)로부터 플래티넘 인증 자격을 획득했으며 소속사측의 제출을 요하는 협회 규정으로 같은해 11월에서야 뒤늦게 공식 인증을 받았다.

이는 지민이 빌보드에서 한국 솔로 가수 최초 ‘핫 100’ 1위와 한국 솔로 가수 최초이자 유일한 ‘아티스트 100’ 1위 등극과 더불어 미국 대중에게 확실히 자신의 존재감을 각인시킨 또 하나의 역사적 이정표이다.
방탄소년단(BTS) 지민 / 빅히트뮤직
방탄소년단(BTS) 지민 / 빅히트뮤직
또한, ‘라이크 크레이지’를 타이틀로 하는 지민의 솔로 앨범 ‘페이스’는 2023년 3월 기준 누적 출하량 25만 장 이상을 기록하며 일본 레코드협회(RIAJ)로부터 한국어 앨범으로 K팝 솔로 가수 역대 최초이자 유일한 플래티넘 인증을 받아 일본내 확고한 입지를 확인시킨 바 있다.

지난해 3월 ‘페이스’를 발매하고 본격적인 솔로 활동을 시작한 지민은 한국어 노래와 앨범으로 이처럼 팝의 주류시장인 미국은 물론 일본에 이어 캐나다에서도 큰 사랑을 받으며 21세기 팝 아이콘이라는 수식어에 걸맞는 행보를 보여주고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K-POP '최고의 댄서' 투표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snowball H 2024-01-14 11:17:59
한국어곡으로 새역사 써내려가는
자랑스러운 우리의 아이돌 아티스트
방탄소년단 지민 최고!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