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BTS News] 방탄소년단 지민, 英 사로잡다 “BBC Only Connect, 한국하면 제일 먼저 떠오르는 ‘JIMIN’”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황선용 기자) 방탄소년단(BTS) 지민이 팝의 본고장 영국에서 케이팝을 대표하는 아티스트로 위상을 빛내면서 막강한 화제성과 인기를 실감케했다.
방탄소년단(BTS) 지민 / 빅히트뮤직
방탄소년단(BTS) 지민 / 빅히트뮤직
최근 영국 공영방송 BBC의 게임 쇼 ‘Only Connect’에 지민의 얼굴이 등장한 것이 알려졌다. 해당 방송은 지난해 방송된 것으로 이름이 ‘Jim’으로 시작되는 사람들의 그림 퍼즐 일부분에 한국인인 지민이 등장한 것이 뒤늦게 알려지며 지민의 대중적 인지도에 팬들의 놀라움이 이어지면서 큰 즐거움을 안겼다.

또한, 581만명의 구독자를 보유하고 있는 유튜브 채널 영국남자(Korean Englishman)는 채널 개설 10주년을 기념해 ‘‘우리가 맨 처음 찍었던 영상을 리메이크 하고 있다’’며 자신들이 처음 유튜브 채널에 업로드 한 주제로 꾸며진 영상에서 현지인들을 대상으로 ‘한국 생각하면 제일 먼저 뭐가 떠오르는가’에 대해 질문했다.
영국 공영방송 BBC의 게임 쇼 ‘Only Connect’ - 유튜브 채널 영국남자(Korean Englishman)
영국 공영방송 BBC의 게임 쇼 ‘Only Connect’ - 유튜브 채널 영국남자(Korean Englishman)
이에 다채로운 밝은 색, 한국 음식, 케이팝(K-Pop) 등의 대답이 이어지는 가운데 ‘‘박지민씨가 계속 떠오른다’’(Park Jimin keeps coming to my head)고 대답, 영국내에서 K팝을 대표하는 아티스트로서 지민의 위상과 인기를 짐작케했다.

지민은 한국뿐 아니라 K팝을 대표하는 아티스트로서 팝의 종주국 영국에서 큰 사랑을 받아 왔으며 음악 차트에서도 두각을 나타나고 있다.

지난해 12월 22일 발표된 지민의 디지털 싱글 '클로저 댄 디스(Closer Than This)'가 음원 발매 이틀 만에 한국어 곡으로 영국 라디오 네트워크(Capital, Heart)의 28개 스테이션에서 방송되는 차트쇼 프로그램 '오피셜 빅 톱 40'(The Official Big Top 40)에서 26위로 데뷔했다.
방탄소년단(BTS) 지민 / 빅히트뮤직
방탄소년단(BTS) 지민 / 빅히트뮤직
더불어 영국 오피셜 싱글 다운로드 차트에서는 3위로 데뷔했으며 이는 해당 차트에서 지민의 곡 중 차트인 한 12번째 곡으로 이름을 올리게 되었고 영국 오피셜 싱글 세일즈 차트에서도 5위에 오르는 저력을 과시했다.

이에 앞서 지난해 발매된 솔로 앨범 '페이스'(FACE)의 타이틀곡 '라이크 크레이지'(Like Crazy)는 영국 오피셜 싱글 차트 8위로 데뷔, 한주 전 발매된 선공개곡 '셋 미 프리 파트2'(Set Me Free Pt.2)는 30위 데뷔로 각각 당시 역대 K팝 솔로 최고 순위를 기록했으며 '바이브'(Vibe)와 '엔젤 파트'(1Angel Pt.1) 등의 컬레버레이션 곡까지 차트인에 성공했다.

지민은 'K팝 프론트맨'으로 불리는 유일한 아이돌 가수로 막강한 인기와 인지도를 통해 전 세계에 한국 대중음악을 전파, 이와 더불어 한글과 한복, K푸드 등 다양한 한류 열풍에 일조하면서 영국에서도 한국에 대한 긍정적인 이미지를 심어주며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K-POP '최고의 댄서' 투표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3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snowball H 2024-01-09 11:17:42
한국! 하면 당연히
박지민만 머릿속에 뱅뱅~~
같은 마음이라 1013% 공감!

JanetSea 2024-01-09 13:30:39
지민이 우리의 IT BOY 그리고 브랜드킹.
지민이. 너는 정말 많이 사랑을 받는
사람이라는거...너에게 영감도
많이 받아. 하던대로만 해주세요.
너무 고맙고 항상 너의 곁에 있을께

송영주 2024-01-10 10:32:29
역시 박지민!!!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