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나도 트라우마" '버닝썬' 최종훈, 복귀 신호탄…정준영-승리 근황은? [TOP이슈]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유혜지 기자) '버닝썬 사태'로 논란을 빚은 FT아일랜드 출신 최종훈이 출소 후 복귀 움직임을 보이고 있는 가운데 정준영과 승리에 대한 근황에도 눈길이 쏠리고 있다.

지난 15일 일본 팬커뮤니티 플랫폼인 패니콘(FANICON)에 따르면 최종훈은 최근 이 플랫폼에 자신의 채널을 개설했다. 패니콘은 연예인이 콘텐츠를 제공하고 팬과 소통하는 플랫폼으로, 구독료는 월 500엔(한화 약 5000원)으로 알려지고 있다.
 
최종훈 / 톱스타뉴스 HD포토뱅크
최종훈 / 톱스타뉴스 HD포토뱅크
그는 "'HUNIYA'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최종훈입니다. 약 5년 만에 여러분에게 인사합니다. 여러분 잘 지내시나요?"라는 글을 남겼다.

이어 "저는 여러분 한 분 한 분의 메시지에서 힘을 얻고 이렇게 건강한 모습을 보여드릴 수 있게 됐습니다. 정말 고마워요"라며 "'HUNIYA'로 여러분과 많이 소통할 수 있기를 기대하고 있습니다. 앞으로 제 활동이나 프라이빗한 모습 등 종훈이의 모든 것을 보여드리고 싶습니다. 여러분과 밝은 미래를 만들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앞으로도 후니의 서포터로 응원해주세요! 잘 부탁드립니다"라고 덧붙였다.

최종훈은 지난 2015년부터 2016년까지 강원도 홍천과 대구에서 정준영, 클럽 버닝썬 전 MD 김모씨, 회사원 권모씨, 연예기획사 전 직원 허모씨 등과 여성들을 집단 성폭행하고 불법촬영한 혐의로 2019년 5월 9일 구속됐다.

이후 재판에 넘겨진 최종훈은 1심에서 징역 5년을 선고받았으나 항소심과 상고심을 거쳐 징역 2년 6개월이 확정됐고 2021년 11월 8일 만기출소했다. 

당시 최종훈의 근황도 알려져 화제를 모은 바 있다. 그는 2022년 1월 어머니와 교회에 다니고 있었으며, 연예계 복귀 계획 질문 등에 대해 "왜 그러시죠? 죄송합니다"라면서 황급히 자리를 피하려 했고 "나도 트라우마가 있는데 이렇게 녹음기를 켜고 하면 어떻게 말을 하냐"며 자신의 엄마를 찾기도 했다. 또 최종훈의 어머니는 "하나님에게 혼난다. 억울한 부분이 있다. 그런 걸 왜 물어보냐"며 흥분했고 "억울한 부분은 나중에 다 해결될 것이다. 결론이 다 괜찮을 거다. 두고 봐라"라고 말하기도 했다.
 
정준영 / 톱스타뉴스 HD포토뱅크
정준영 / 톱스타뉴스 HD포토뱅크
최종훈과 같은 혐의로 징역 5년을 확정받은 정준영은 2025년 10월 1일 출소를 앞두고 있다. 정준영은 2016년 3월 대구에서 여성을 만취시키고 집단 성폭행을 했다는 혐의로 재판에 넘겨졌다. 정준영은 2015년 말부터 빅뱅 승리(30, 이승현) 등이 포함된 단체 채팅방에서 여성들과 성관계한 모습이 담긴 영상을 전송하는 등 11차례에 걸쳐 불법 촬영물을 유포한 혐의도 있다.

당시 정준영은 일부 공소 사실에 대해 인정하면서도 합의된 성관계였다며 혐의를 부인했다. 이에 대해 1심은 죄질이 상당하고 피해자들과 합의가 되지 않은 점을 고려해 정준영에게 징역 6년의 실형을 선고했다. 하지만 항소심에서 정준영의 형량은 5년으로 줄었다. 정준영은 2025년 10월 출소 예정이다.
 
승리 / 톱스타뉴스 HD포토뱅크
승리 / 톱스타뉴스 HD포토뱅크
'버닝썬 사태' 핵심 인물로 지목됐던 승리는 2020년 1월 불구속 기소됐다. 같은 해 3월 제5포병단에 입대한 승리는 군사법원 재판 1심서 징역 3년 실형을 선고 받고 국군교도소에 수감됐다. 이후 2심에서 1년 6개월로 형량이 줄었고 전시근로역으로 편입돼 민간 교도소인 여주교도소로 이감됐다.

지난해 5월 대법원은 상습도박, 성매매, 성매매알선, 성폭력범죄의처벌 등에 관한 특례법 위반, 외국환거래법 위반, 식품위생법 위반, 업무상 횡령, 특정경제범죄가중처벌 등에 관한 법률 위반(횡령), 특수폭행교사혐의 등 9개 혐의에 대해 모두 유죄를 인정하고 징역 1년 6개월을 확정했다.

2019년 3월 가요계 은퇴를 선언했던 그는 연예계에서 퇴출당했다. 최근 공개된 승리의 근황에 따르면 그는 클럽에서 춤을 추는가 하면, 지인들과 술자리에서 소주병 바닥을 손바닥과 팔꿈치로 치는 등 퍼포먼스를 선보이기도 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