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옥문아` 조선일보 100년 기획 말모이 기사 쓴 이찬원, 시집 낸 양세형 만나 뜻깊은 시간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김지정 기자) `조선일보 100년 기획 기사-말모이 100년 , 내가 사랑한 우리말` 다시 쓰는 우리말 사전 `대단히`를 감명 깊게 썼던 `옥탑방의 문제아들` 이찬원이 시집을 낸 개그맨 양세형과 흥미진진한 시간을 선사한다.

오는 10일 수요일 저녁 8시 30분 방송되는 KBS 2TV `옥탑방의 문제아들`에는 대세 코미디언에서 시인으로 변신한 양세형이 출연해, 초특급 아이돌다운 재치 넘치는 입담과 센스는 물론 시인으로서의 숨겨진 감성을 보여주며 즐거움을 안긴다.
이찬원 / KBS2 '옥탑방의 문제아들'
이찬원 / KBS2 '옥탑방의 문제아들'
양세형은 최근 100억대 건물주가 돼 화제를 모았는데, 옥탑방 MC들로부터 축하와 부러움을 한 몸에 받으며 "계약금을 보내기 전 심장이 두근거렸다. 내가 정말 이 건물을 사는 게 맞는지 실감이 안 났다"며 "계약서에 도장을 찍고 나니까 정말 기분이 좋더라"고 건물주가 된 기분에 대해 솔직하게 고백한다.

또한, 양세형은 건물을 사기 전 임장만 무려 100군데 이상을 봤다며, 건물을 사기 위한 남다른 노력을 밝혀 이목을 집중시킨다.

이어 양세형은 어머님께 용돈을 드리냐는 질문에 "어머니께서 동생 세찬이가 준 카드를 쓰고 계시고, 저는 상가를 해드린 게 있어서 거기서 나오는 월세로 생활하신다"며 대세 개그맨 형제의 남다른 효심을 드러내 놀라움을 자아낸다.
이찬원 / KBS2 '옥탑방의 문제아들'
이찬원 / KBS2 '옥탑방의 문제아들'
한편, 양세형ㆍ양세찬 형제의 어머님은 효자 아들들의 용돈, 카드, 상가 선물에도 두 아들한테만 의존하지 않고, 아직도 도배일을 하고 계신 것으로 밝혀져 모두의 감탄을 불러일으킨다.

뿐만 아니라, 양세형은 고액 기부자 모임인 `아너 소사이어티`에 가입한 것으로 알려져 다시 한번 모두를 깜짝 놀라게 하며 "멋있는 40살이 되기 위한 목표 중 하나가 억대 기부하기여서, 조금씩 모아 기부를 하게 됐다"라며, 어머님을 위한 효도 뿐만 아니라 이웃에도 훈훈한 선행을 실천해 감동을 자아낸다.

거기에 2주 만에 초판 완판을 기록한 첫 시집의 인세도 전액 기부할 예정이라고 밝힌다.

이 가운데, 옥탑방의 문제아들 MC 이찬원 또한, 문장 실력이 대단하여 2020년 6월 3일 `조선일보 100년 기획-말모이 100년, 다시 쓰는 우리말 사전` 기획 기사에 `대단히`라는 단어에 대해서 뛰어난 문장력을 발휘해 글을 써 올려 놀라운 감동을 선사한 적이 있다.

또한, MC 이찬원은 지난 2023년 7월에 수해 복구 현장에 써달라고 1억원을 희망브리지 전국재해구호협회에 기부하며 선한 영향력을 꾸준히 펼치고 있다.

열심히 일하며 자신과 부모와 이웃과 사회에 따뜻한 사랑과 선행을 실천하는 빛나는 두 청년의 훈훈함이 펼쳐질 `옥탑방의 문제아들`은 오는 10일 수요일 오후 8시 30분 KBS2에서 방송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8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김영숙 2024-01-09 16:01:45
이찬원 옥탑방 문제아들 트릇아이돌 이찬원 감성보이스 mc또 예능또 지식또 재치또 다재다능 한 아티스트 응원 합니다 본방사수

박민정 2024-01-09 16:12:11
이찬원 상대방을 배려하는 단어를 사용하는 예의 법절을 갖춘 젊은이다ㅡ라는 유튜브를 본적이 있습니다. 부모님께서도 ㅡ대단히ㅡ라는 말을 자주하신다고 말모이에 기고한 글을 봤습니다.
가정교육을 제대로 받은 이찬원님을 대단히 존경합니다. 대단한 이찬원님 원없이 찬란히 빛나시기바랍니다.

완벽한그대 2024-01-09 16:30:39
조선일보 말모이 울가수 이찬원 대단히 라는 단어로 쓴 글 보고 저는 엄청 감명 받았던 기억이 있네요 그 짧은 글에 넘치는 가족 사랑, 간결하나 우아한 문장, 이찬원 아니면 mz세대들 이해도 못할 단어들, 입덕 초기에 글까지 유려한 이 청년 뭐지 했던 기억이 납니다 옥탑방의 문제아들 시집을 낸 개그맨과 비슷한 결이 있겠네요 기대됩니다

박광순 2024-01-09 19:39:07
이찬원 말모이 대단히 글 읽으면서 참 대단히 대단한 청년으로 대단히 성공 하겠다는 느낌 확 왔었는데 이찬원 정말 대단한 인재죠 시대에 참 귀하고 큰 인재 발굴입니다 이찬원 쭉 지켜보면서 응원합니다

2024-01-09 21:29:08
대단히 말모이 글 읽으며 깜놀했었습니다 직업상 그 나이 또래 학생들의 글을 많이 읽는 사람으로서 깊은 인상을 받았었습니다. 이찬원 이모저모로 참 대단한 청년입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