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시민안전보험 최대 3000만원?” ‘프리한19’ 전현무X오상진X한석준, 병원별로 15배까지 차이 나는 비보험료-35세 워킹 홀리데이 [종합]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배수정 기자) ‘프리한19’에서 모르면 손해 보고 알면 돈도 되고 이득이 되는 정보를 알려줬다.  

8일 tvN SHOW에서 방송된 예능프로그램 ‘프리한19-397회’에서는 전현무, 오상진, 한석준이 모르면 손해 보고 알면 돈도 되고 이득 된다! ‘아무도 알려주지 않는 깨알 꿀 정보 19’를 소개했다.
tvN SHOW ‘프리한19’ 방송캡처
tvN SHOW ‘프리한19’ 방송캡처
16위는 ‘믿고 찾는 우체국의 생활 밀착 서비스?!’가 나왔는데 우체국에서는 현금 배달 서비스가 있어서 직접 현금과 메시지를 전달할 수 있고 e-그린서비스도 있다고 전했다. 15위는 ‘똑똑하게 교통비 절약하는 법!’이 나왔는데 누구나 이용하는 대중교통으로 남들보다 20만 원 아낄 수 있는 방법으로 2024년 지하철, 버스 통합권 ‘K-패스’가 나온다고 전했다.

14위는 ‘킥보드 발견하면 쌓이는 마일리지’가 나왔는데 최근 들어서 거리 곳곳에 있는 킥보드가 있는데 통행에 불편을 주는 도로 위 킥보드는 옮겨 두기만 해도 사고 위험은 줄이고 마일리지를 받을 수 있다고 전했다. 

13위는 ‘반려동물 건강, 백신으로 지키세요’에서는 반려동물 600만 시대인 현재 광견병은 매년 예방접종이 필수인데 75% 정도를 할인 받을 수 있는 깨알 정보를 알려줬다. 동물 등록을 하면 4만 원 정도 되는 예방접종을 1만 원에 받을 수 있다고 했다. 

12위는 ‘안 읽는 책 버리지 마세요’가 나왔는데 버리기는 아깝고 팔기는 번거로울 때는 안 읽는 책 쉽게 돈 버는 법으로 공유 도서관 플랫폼에 등록하면 대여하는 만큼 수익이 들어온다고 했다.

11위는 ‘공항에서 남들보다 앞서가는 법’이 나왔는데 얼굴만 보여주는 스마트 패스로 대기줄을 서지 않는 방법을 전했다. 10위는 '무료로 나만의 결혼식 로망 실현하는 방법'으로 용산 가족공원에서 무료로 대관 할 수 있다고 알려줬다. 

9위는 ‘고속 도로 깨알 혜택 어디까지?’가 나왔는데 고속도로를 달리다가 졸음이 오면 차에서 쪽 잠을 자지 말고 한국 고속도로 휴게시설 앱을 설치해서 휴게설 수면실, 샤워실을 검색해서 찾아가면 된다. 또한 타이어 공기압 경고등이 뜨면 앱을 검색해서 타이어 공기압을 셀프 서비스로 넣을 수 있는 장소를 알려준다. 
tvN SHOW ‘프리한19’ 방송캡처
tvN SHOW ‘프리한19’ 방송캡처
8위는 ‘보이스 피싱 감별사! 연락처!’가 나왔는데 보이스 피싱을 당하지 않을 대처한 사람이 어딘가로 연락해서 위기를 모면했는데 ‘010-3570-8242’로 서울 중앙 검찰청 산하의 콜센터로 보이스 피싱 서류 진짜인지 알려줘 찐센터의 직통 번호라고 했다. 

7위는 ‘모두를 위한 공유 주차장?’이 나왔는데 자가운전을 하는 사람이라면 주차 때문에 골치 아픈 상황이 한 번쯤은 생겼을 텐데 주변의 모든 주차장을 찾아 주는 M주차 공유 서비스 앱을 검색하면 된다. 

6위는 ‘너와나, 커피 값이 따른 이유’가 나왔는데 같은 음료를 마셔도 추가 400원 더 할인 받은 비결은 무엇일까. 스타벅스에서 컴블러를 사용할 경우 400원 할인인데 커피 마시면서 환경도 지키고 돈 버는 방법까지 알려줬다. 바로 탄소 중립 포인트 앱 사이트 앱으로 스타벅스와 연동하면 된다고 전했다.

5위는 ‘해외 여행한다면 용돈 받아 가세요~’가 나왔는데 대만 자유여행 방문객 NTD 5,000 여행지원금 증정이벤트 진행중이라고 했는데 약 20만 원의 지원금을 주는 이벤트이다. 4위는 ‘우리집 대형 폐기물 처리법?!’이 나왔는데 중고가구와 대형 폐기물의  줍줍 서비스를 소개했다.

3위는 ‘병원 가기 전 꼭 체크하세요!’가 나왔는데 비급여 보험이 되는 병원비가 15배 가격까지 차이 날 수 있다. 병원 가기 전에 ‘건강보험심사평가원 홈페이지’나 ‘건강 e음 앱’을 이용하면 한눈에 병원비를 비교할 수 있다고 전했다.

2위는 ‘35세에 떠나는 워킹 홀리데이?’가 나왔는데 2023년 한영 수교 120주년 기념으로 11월부터 영국 워킹 홀리데이 인원을 5000면에서 나이는 35세까지 늘렸다. 1위 후보는 ‘규제 빗장 풀린 의료 기기?’가 나왔는데 콘택트렌즈는 왜 오프라인만 가능할까. 올 해는 렌즈가 의료기기에서 풀려 온라인으로 구매할 수 있게 됐다. 
tvN SHOW ‘프리한19’ 방송캡처
tvN SHOW ‘프리한19’ 방송캡처
또 1위는 ‘나도 모르게 가입된 보험?’이 나왔는데 지차체 ‘시민 안전 보험’은 지자체별로 가입 유무, 질환의 차이가 있지만  최대 3천만원 까지 지원해주기도 한다고 전했고 지자체에 시민 안전보험에 가입되어 있는지 문의를 하면 알 수 있다고 하면서 시청자들에게 감탄사를 자아내게 했다. 

tvN SHOW 예능프로그램 ‘프리한19’는 매주 월요일 오후 9시 50분에 방송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