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고양·양주 연쇄 살인범 제보 보상금 500만원…경찰, 지문으로 동일범 소행 확인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찰 용의자 공개수배 전환 당일 양주서 60대 여성 숨진 채 발견

(톱스타뉴스 김명수 기자) 연합뉴스에 따르면 경기 북부지역에서 야간에 홀로 다방 영업을 하던 60대 여성 업주 2명이 6일 간격으로 잇달아 살해됐다.

경찰은 현장에서 채취한 지문을 확인한 결과 고양시와 양주시 다방에서 발생한 살인사건의 범인이 동일인으로 확인돼 용의자 이모(57)씨를 공개수배하고 행적을 추적하고 있다고 5일 밝혔다.

경찰에 따르면 첫 번째 살인 사건은 지난해 12월 30일 오후 7시께 고양시 일산서구의 한 지하 다방에서 발생했다.

사건 발생 다음 날인 31일 오후 3시께 "어머니가 연락이 안 돼 가게에 갔는데 문이 잠겨있다"는 신고를 받고 출동한 경찰과 소방 당국은 지하 다방의 잠긴 문을 열고 들어가 숨진 60대 여성 A씨를 발견했다.
연합뉴스
연합뉴스
목 졸림 흔적이 있는 시신 상태 등을 조사한 경찰은 타살로 판단해 용의자를 추적해왔다.

경찰은 도주 경로와 CCTV로 용의자 이씨를 특정했으나 이씨가 도주 중 현금만 사용하는 등 주도면밀하게 행동해 추적에 어려움을 겪었다.

피해자와 일면식이 없는 점 등 뚜렷한 범행 동기가 파악되지 않은 점도 수사를 어렵게 했다.

결국, 사건 발생 6일 만인 이날 경찰은 도주 중인 용의자 57세 남성 이 모 씨를 공개수배로 전환하고 추적에 열을 올렸다.

그러나 경찰의 공개수배 당일 오전 8시 30분께 양주시 광적면에 있는 다방에서도 60대 여성 B씨가 숨진 채 발견됐다.

인근 상인들에 따르면 사건이 발생한 다방은 사장인 B씨와 직원 1명이 운영했다.

사건 발생 시점으로 추정되는 지난 4일 밤에 이씨가 다방에 찾아왔고 직원이 퇴근하고 B씨와 이씨 둘만 가게에 있었을 당시 범행이 발생한 것으로 경찰은 보고 있다.
연합뉴스
연합뉴스
다음 날인 5일 오전 가게에 출근한 직원이 소파에 쓰러져 숨진 B씨를 발견해 경찰에 신고했다.

B씨의 몸에선 목이 졸리는 등 폭행 흔적이 남아있었다.

경찰은 두 사건의 범행 수법이 유사한 점과 용의자 인상착의, 도주 경로 등을 토대로 동일범의 소행 가능성을 염두에 두고 현장에서 채취한 지문에 대해 정밀 감식을 진행했다.

그 결과 두 현장에서 발견된 지문이 동일한 것으로 확인됐다.

공개수배된 이씨는 키 170㎝, 민 머리이며 검은 모자와 노란색 점퍼, 운동화를 착용하고 있는 상태다. 환복 가능성도 있다.

이씨는 전과 5범 이상이며 지난해 11월 교도소에서 출소해 약 두 달 만에 범행을 저지른 것으로 전해졌다.

경찰은 이씨를 검거하는 데 결정적인 제보를 하거나 신고를 한 사람에게는 최고 500만원의 보상금을 지급하겠다며 시민 제보를 기다리고 있다.

경찰 관계자는 "두 사건의 피해자인 A씨와 B씨는 이씨와 일면식이 없는 사이인 것으로 파악됐다"며 "인근 CCTV와 도주 경로를 파악해 이씨를 쫓고 있다"고 말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