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괌, 한국인 '총격 피습' 사망…"뺏긴 가방 되찾으려다 그만"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유혜지 기자) 괌에서 괴한이 쏜 총에 맞은 한국인 관광객이 사망한 가운데 한 누리꾼의 댓글이 눈길을 끌고 있다.

5일(현지시간) 괌 현지 언론 쾀(KUAM) 뉴스 등에 따르면 괌 경찰과 괌 정부는 이날 합동 브리핑을 통해 전날 오후 7시40분께 한국인 남성이 괴한의 총에 맞았고, 병원으로 옮겨졌지만 이날 오전 숨졌다고 발표했다.
 
괌정부관광처
괌정부관광처
50대 한국인 관광객이 미국령 괌에서 괴한에 쓴 총에 맞아 사망한 것. 이에 현지 한인 사회는 초유의 사건이라며 충격에 휩싸였다.

괌 경찰청(GPD) 스티븐 이그나시오 서장에 따르면 한국에서 여행 온 부부가 괌 투몬 지역 건비치에서 츠바키 타워를 향해 걸어가고 있을 때 스포츠유틸리티차(SUV) 한 대가 두 사람에게 접근했다.

이어 차에서 괴한이 내려 총으로 두 사람을 협박하며 소지품을 요구했고, 이후 몸싸움이 일어났다. 이 과정에서 남성이 총에 맞아 사망했다.

보도 직후 한 누리꾼은 "투몬이면 그냥 괌 관광지에서 피격된 건데 진짜 황당하다. 여행가서 총 맞아 사망이라니"라며 안타까워 했다. 

이에 또 다른 누리꾼은 "(부부가)밤에 비치바에서 쇼 끝나고 츠바키로 걸어가던 중 강도에게 와이프 가방을 뺏겼다. (사망한 남성이)다시 그 가방을 뺏으려다 총 맞은 것"이라며 "비치바에서 호텔로 올라가는 길 굉장히 어둡다. 로컬도 잘 안 걸어다닌다. (해외에서)강도 당하면 무조건 주고 보내는 게 맞다"고 말했다.

총을 쏜 범인은 아직 잡히지 않은 상태다. 이그나시오 서장은 이번 사건과 연루된 남성 2명을 찾기 위해 모든 자원을 수사에 투입하고 있다며 용의자 체포에 결정적인 제보를 한 사람에게는 5만달러(약 6600만원)가 지급될 것이라고 밝혔다.

괌에서 우리 국민을 대상으로 한 총격 피습 사망 사건은 본격적인 해외 관광이 시작된 1980년대 이후 처음인 것으로 알려졌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