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사망' 이선균, 생전 필모그래피 관심…남겨진 유작은? [TOP이슈]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유혜지 기자) 배우 이선균이 마약 논란 2개월 만에 사망했다. 향년 나이 48세.

27일 오전 서울 성북경찰서는 이날 오전 10시 30분 이선균으로 추정되는 남성이 서울 종로구 와룡공원 내 차량 안에서 의식 불명 상태로 발견됐다고 밝혔다. 
 
이선균 / 톱스타뉴스 HD포토뱅크
이선균 / 톱스타뉴스 HD포토뱅크
경찰에 따르면 이날 오전 10시 12분경 '남편이 유서 같은 메모를 작성하고 집을 나섰다'는 112 신고가 접수됐고, 경찰이 오전 10시 30분께 종로구 공원에서 이 남성의 차량을 발견했지만 의식이 없는 상태였다. 

조수석에는 번개탄 1점이 발견된 것으로 알려진 가운데, 사망 이유는 극단적 선택인 것으로 보인다. 

이후 경찰은 숨진 남성이 이선균인 것으로 신원을 확인했다. 이선균은 마약 투약 혐의에 대한 심적 부담감이 컸던 것으로 추정된다. 
 
이선균 / 연합뉴스 제공
이선균 / 연합뉴스 제공
1999년 비쥬 '괜찮아' 뮤직비디오를 통해 데뷔한 이선균은 한국예술종합학교 연극원 1기 출신이다.

데뷔 후 이선균은 2001년 시트콤 '연인들'을 통해 얼굴을 알렸으며, 이후 2007년 드라마 '하얀거탑'에서 최도영 역을 맡았다.

이후 드라마 '커피프린스 1호점' '파스타' 등에 출연한 그는 중저음 보이스로 대중들에게 확실한 눈도장을 찍었다.

지난 2018년에는 드라마 '나의 아저씨'에서 가수 겸 배우 아이유의 울타리가 되어주는 박동훈 역으로 많은 사랑을 받았다.

특히 이선균은 2019년 1031만명의 관객을 동원한 봉준호 감독의 영화 '기생충'에서 박사장 역을 맡아 엄청난 호평을 받았다. 

최근에는 SBS 드라마 '법쩐' 은용 역으로 열연을 펼쳤으며, 9월 개봉한 영화 '잠'에 출연하기도 했다. 

이 가운데 이선균이 출연한 개봉을 앞두고 있는 영화 '탈출:PROJECT SILENCE'와 '행복의 나라'가 그의 유작이 될 것으로 보인다.

이선균은 지난 2009년 배우 전혜진과 결혼해 장남 이룩, 차남 이룬을 자녀로 두고 있다. 이선균의 경찰 소환 조사를 앞두고 둘째 아들은 해외 유학길에 올랐다. 첫째 아들은 이미 미국 유학 중인 것으로 전해졌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