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유튜버 웅이 "전 여친, 40대 병원장과 스폰…무고죄로 고소" 폭로전 [이슈종합]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한수지 기자) '데이트 폭행' 혐의로 재판을 받고 있는 유튜버 웅이(본명 이병웅·26)가 전(前) 여자친구 A씨의 스폰을 폭로하며, 무고죄로 고소하겠다는 입장을 밝혔다. 

웅이의 법률대리인인 어텐션 법률사무소의 이용익 변호사는 지난 18일 웅이 유튜브 채널 커뮤니티를 통해 "무단침입 및 폭행 행위는 절대 정당화될 수 없는 처벌받아야 마땅한 행위"라며 "법원에서 어떠한 판결이 나오든, 이병웅 씨는 이번 사건이 온전히 자신의 미성숙함으로 인해 발생했음을 뼈저리게 받아들이고 부족하지만 깊이 반성하고 있다. 또 녹취록으로 공개된 미성숙한 발언에 대해서도 A씨에게 평생 사죄하는 마음으로 살아갈 것"이라고 밝혔다.

이 변호사는 "그리고 이병웅 씨는 부족한 자신을 좋아해주셨던 구독자분들께도 여러 번 큰 실망감을 안겨드린 점에 대해 대단히 죄송스러운 마음을 가지고 있다"며 "특히 사건 발생 이후 진정성 있는 사과를 하지 못하고 유튜브 활동을 강행하는 등 미숙한 대처를 한 것에 대해 부끄럽게 생각하고 있다. 이에 이병웅 씨는 유튜브 활동을 중단할 것임을 알려드린다"고 전했다.
웅이 유튜브 영상 캡처
웅이 유튜브 영상 캡처
다만 웅이 측은 두 사람 사이의 갈등이 전 여친 A씨의 사생활 때문에 시작됐다고 폭로했다.

이 변호사는 "연애 기간 중 이병웅 씨는 A씨를 결혼까지 생각할 정도로 사랑했었다. 그런데 A씨가 현재 거주하고 있는 월세 500만원짜리 고급 오피스텔이, 압구정 대형 피부과 병원장으로부터 이른바 '스폰'을 받은 것이라는 사실을 알고 충격을 받았다"며 "'만남 1회당 200만 원'의 스폰 조건과 수 개월에 걸쳐서 40대 '스폰남'과 주고받은 문자 대화 내역까지 확인하고 그 자리에 주저앉았다"고 주장했다.

그러면서 "이병웅 씨는 A씨가 자신을 속여왔다는 사실에 대해 배신감을 느꼈으나 한편으로는 지금까지 많은 추억을 쌓아온 연인 A씨에게 연민 또한 들게 됐다. 실제로 이병웅 씨는 A씨에게 '스폰 같은 것 받으면서 네 인생을 낭비하지 마. 네가 할 수 있는 일을 찾을 때까지 내가 도와줄게'라며 절박한 마음으로 월세 500만 원과 생활비 수백만 원을 수 차례 마련해주기도 했다"고 폭로했다.

또 "이병웅 씨의 이러한 지지와 지원에도 불구하고 A씨가 위와 같은 스폰을 받는 행위는 계속됐다"라며 A씨가 원래 나이인 33살보다 7살 적은 26살로 속였던 점, 오랜 기간 무직 상태임에도 불구하고 7000만 원 가량의 벤츠 차량을 유지·운행했던 점, 신세계 강남점의 최고 등급 VIP 고객이었던 점 등을 거론하며 이병웅 씨와 A씨의 신뢰 관계는 완전히 파탄이 났다고 설명했다.  

웅이는 주거 침입과 데이트 폭행 혐의로 지난 4월 피소돼 현재 재판을 받고 있다. A씨는 강간상해, 강제추행, 몰카 촬영 등의 혐의로 웅이를 추가 고소했다. 웅이 측은 A씨가 나중에 고소한 3건에 대해서는 모두 무혐의 처분을 받았다며 법적 대응에 나서겠다는 입장을 밝혔다.

이 변호사는 "A씨는 폭행 혐의 외에도 전혀 뜬금 없는 허위 사실인 강간상해, 강제추행, 몰카촬영(성폭력처벌법위반)이라는 죄명으로 이병웅 씨를 고소하겠다며 협박했다. 특히 이병웅 씨가 유명인이라는 점을 악용해 합의금으로 2억 원을 수개월에 걸쳐 요구했다. 이렇게 허위사실로 협박하고 금전을 요구하는 것은 형법상 공갈죄(협박죄)에 해당한다"고 짚었다.

아울러 "경찰은 폭행 사건(재판 진행 중) 외에 강간상해, 강제추행, 성폭력처벌법위반에 대해 전혀 혐의점이 없다고 판단해 전부 무혐의 처분을 내렸다. 이에 따라 변호인은 A씨에 대해 무고죄로 고소장을 제출해 수사기관과 사법기관에 엄벌을 내려주 것을 강력히 요청드릴 것"이라며 "이병웅 씨의 폭행이 정당화될 수 없듯이, A씨의 무고 역시 정당화될 수 없다"고 강조했다.

마지막으로 이 변호사는 "이병웅 씨는 현재 1년 가까이 수입이 전부 끊긴 것은 물론 심신이 피폐해져 더 이상 유튜버로서의 생활을 지속할 수 없는 상황이다. 평범한 일상생활 역시 원활하게 해나갈 수 없는 상태로, 심각한 우울 증세를 겪고 있다"며 "최근 유튜브 영상은 회사와의 계약상 불가피하게 올라갈 수밖에 없는 상황이었지만 이병웅 씨는 이를 부끄럽게 여기며 반성하고 있다. 이에 따라 유튜브 활동을 중단하겠다는 의사를 밝혔다"고 덧붙였다. 

앞서 유튜버 웅이는 헤어진 여자친구의 집을 무단으로 침입한 데 이어, 폭행·협박을 하다가 현행범으로 체포됐으며 검찰로 송치됐다. 데이트 폭행 혐의에 대해서는 현재 검찰 수사가 진행 중이며, 성범죄 혐의에 대해서는 경찰 조사 결과 무혐의로 검찰 불송치 통보를 받은 것으로 전해졌다. 

먹방 유튜버로 인기를 얻은 웅이는 유튜브 구독자 120만명 이상을 보유했으나, 논란 이후 구독취소가 이어지며 현재는 84만명이 됐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