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미성자 유사강간?”‘그것이알고싶다(그알)’ 김해 무인모텔 초등학생 성폭행 사건, 누나의 고발…김 씨의 극단적 시도 왜?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배수정 기자) ‘그것이 알고 싶다’에서는 '김해 무인모텔 초등학생 남자아이 성폭행 사건'을 조명했다.  

16일 방송된 탐사보도 프로그램 sbs ‘그것이 알고 싶다’ 1378회에서는 무인모텔 초등학생 남자아이 성폭행한 사건을 다루며 ‘키다리 아저씨의 비밀’편을 다뤘다. 
sbs방송‘그것이 알고 싶다’방송캡처
sbs방송‘그것이 알고 싶다’방송캡처
‘키다리 아저씨’라고 불렸던 60대 김태석(가명)씨는 봉사활동을 즐겨하고 주변 사람들을 잘 도와 이웃들에게 도움을 주며 칭찬을 받았다. 2017년쯤 노모와 아이들을 돌보며 살아가는 최미영(가명)씨를 알게 된 그는 미영 씨 가족에게도 헌신했다고 전했다.

1년여 만에 미영 씨가 생계 문제로 미국으로 떠나게 되면서 관계는 멀어졌지만 미영 씨의 어머니와 자녀들을 미영 씨 대신 보살펴 왔다고 했다. 김 씨는 거동이 힘든 할머니를 모시고 외출하기도 하고 당시 초등학생인 박우진(가명)군에게 맛있는 것을 사주고 용돈도 주며 목욕을 시켜줬다고 했다.

그러던 지난해 여름 김 씨가 한동안 보이지 않더니 7월 25일에는 친구에게 무언가 불길한 이야기를 하고는 전화를 끊었다고 했다. 친구의 신고로 경찰과 119가 출동했는데 김 씨는 낙동 강변 생태공원 물가에서 발견됐고 김씨는 무사히 구조되기는 했지만 물속으로 뛰어들어 극단적인 선택을 했다고 밝혔다.

김 씨는 정신과병원으로 이동돼 치료받았지만 그곳에서도 몇 차례 자해하는 등 소동을 멈추지 않았고 김해 서부 경찰서 여청과 수사관은 김 씨를 피의자 신분으로 ‘미성년자 유사강간’ 혐의로 수사했다. 

박우진(가명)의 누나는 ”동생이 사춘기라서 이상해진다고 생각했다. 나중에 이 일을 알게 됐을 때 퍼즐이 맞춰진 거다. 김 씨가 동생을 만나면 가족탕을 데려가서 그렇게 한던지“라고 말했다. 박우진의 누나는 김 씨를 동생의 성폭행 혐의로 신고했는데 누나는 엄마의 전 남자 친구로서 한 때 아빠처럼 따랐는데 동생 우진 군을 2년 넘게 10차례 성폭행했다고 주장했다.

누나는 활발했던 동생이 중학생이 되면서 눈에 띄게 어두워지고 말수가 줄어들자 이상하게 여겼고 우연히 동생이 휴대 전화로 이상한 내용을 검색한 것을 발견했다. 그러자 우진 군은 누나에게 김 씨와의 일을 털어놨고 가족이나 연인들이 가는 온천탕이나 무인 모텔로 우진 군을 데려가 범행을 저질렀다고 주장했다.

반면, 김 씨는 극단적 선택을 할 정도로 억울한 입장이었다. 아들처럼 여겼던 우진 군을 목욕시켜주려고 가족탕을 찾았는데 성에 대해 호기심이 많던 아이가 먼저 성적인 행동을 요구했다고 주장했다.

또 김 씨는 10차례나 그런 일이 있었는지 모르겠지만 대부분 우진 군이 먼저 모텔 등에 가자고 했다고 주장하면서 시청자들에게 놀라움을 줬다. 

SBS 시사/교양프로그램 ‘그것이 알고 싶다’는 토요일 밤 11시 10분에 방송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