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얘들아, 아빠 어떡해!” ‘꼬꼬무’ 9.11 뉴욕 쌍둥이 빌딩 테러, 태어나서 처음 보는 광경에 ‘경악’…테러범의 좌석?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배수정 기자) ‘꼬리에 꼬리를 무는 그날 이야기’에서는 2001년 전 세계를 충격에 빠뜨렸던 뉴욕 쌍둥이 빌딩 테러 ‘9.11 그날 이야기’를 전했다. 

23일 방송된 sbs 예능프로그램 ‘꼬리에 꼬리를 무는 그날 이야기(이하 꼬꼬무)’에서는 이야깃꾼으로 장도연, 장성규, 장현성이 리스너로 나온 배우 안길강, 가수 별, 우주소녀 엑시 추소정이 출연해서 2001년 뉴욕 쌍둥이 빌딩 테러 9.11 그날의 이야기 ‘그라운드 제로-9.11 테러의 그날’를 들려줬다. 
sbs ‘꼬리에 꼬리를 무는 그날 이야기’방송캡처
sbs ‘꼬리에 꼬리를 무는 그날 이야기’방송캡처
성아 씨는 무남독녀 외동딸로 성아 씨의 아버지는 성아 씨가 태어난 순간을 잊을 수가 없다고 했다. 성아 씨는 어느덧 25살로  대형 투자 은행에 입사해서 미국 뉴욕에서 쌍둥이 빌딩 북쪽 타워 104층 에서 일을 했고 9.11 사태 전날 부모님과 식사를 했다.

재훈 씨는 아이비리그를 졸업하고 쌍둥이 빌딩 북쪽 타워 97층에서 경제분석가로 일을 하고 세탁소에서 일하시는 어머니와 인사를 했다. 오전 8시 46분, 북쪽타워 84층에 근무하는 동훈 씨가 동료들과 한창 회의를 하던 그때, 엄청난 굉음과 함께 사무실의 천장이 내려앉았다. 

2001년 9월 11일, 구름 한 점 없이 온화한 뉴욕의 아침, 사람들은 여느 날과 같이 평범한 하루를 시작했다. 이동훈 씨는 해외 발령으로 미국에서 생활한 지 4년째였고 그가 근무하는 증권회사는 뉴욕 맨해튼 세계무역센터 84층에 위치해 있었다.

동훈 씨가 사무실에 도착한 시간은 오전 7시 50분으로 그 시각 보스턴 로건 국제공항에서는 승무원과 승객 92명을 태운 아메리카 항공 AA11편이 이륙을 했다. 동훈 씨는 상황 파악을 위해 911에 전화를 걸며 급히 TV를 켰다. TV 속 화면은 그야말로 충격 그 자체였는데 화면에서는 동훈 씨가 일하고 있는 건물이 뻥 뚫린 채 불타고 있었다.

동훈 씨는 구조를 기다려야 할지, 탈출해야 할지 고민했고 동훈 씨를 비롯한 그날 테러 현장에 있었던 사람들이 밝히는 생생한 사투의 순간을 공개했다. 동훈 씨의 아내는 다급하게 집으로 와서 TV를 켜는 순간 태어나서 처음 보는 광경을 보고 “얘들아, 아빠 어떡해”라고 비명을 질렀다.

그리고 얼마 후, 관제탑에 이상한 교신이 들려왔는데 “아무도 움직이지마! 움직이면 너도 다치고 비행기도 다쳐!”라는 테러범의 음성이 들렀다. 승객에게 방송하려고 한 것인데, 실수로 관제탑과 교신이 됐고 테러범들이 비행기를 장악하고 승객들을 협박하는 상황이었다.

또 그때, 한 승무원이 목숨을 걸고 항공사에 전화를 걸었는데 비행기 상황과 함께 8A, 8B, 10D라고 세 개의 번호를 불렀다. 테러범들의 정체를 밝히는데 결정적인 역할을 한 이 번호들은 무엇을 의미했는지 시청자들에게 안타까움을 줬다. 

SBS ‘꼬리에 꼬리를 무는 그날 이야기’는 매주 목요일 오후 10시 35분에 방송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