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빅뱅 탑, '디어문' 프로젝트 연기…올해 우주여행 무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유혜지 기자) 그룹 빅뱅 출신 탑(최승현)이 참가하는 우주 여행 프로젝트 '디어 문'(dearMoon) 일정이 연기됐다.

10일 탑은 자신의 인스타그램을 통해 '디어 문' 측이 공지한 프로젝트 관련 내용을 공유했다.
 
빅뱅 탑 / 톱스타뉴스 HD포토뱅크
빅뱅 탑 / 톱스타뉴스 HD포토뱅크
해당 글에는 "일주일간의 여정 내내 아티스트, 콘텐츠 크리에이터의 다국적 크루, 그리고 이 임무에 선발된 선수들은 우주선에서 가장 먼저 달 주위를 날아다닌다. 달 표면에서 200km 이내의 여행을 한 후 안전하게 지구로 돌아간다"는 프로젝트 계획이 담겼다.

다만 "2023년 말 발사를 목표로 했지만, 우주선의 지속적인 개발로 올해는 발사가 이루어지지 않는다"며 '디어문 프로젝트'의 연기 소식을 전했다.

이어 "2023년 4월에 실시된 첫 번째 비행 테스트는 향후 우주선 비행의 성공 가능성을 높이기 위해 업그레이드를 수행하는데 많은 교훈을 줬다"며 "곧 있을 두 번째 통합 비행 테스트를 통해 개발과 달 탐사 일정을 알려드릴 것이다. 곧 일정을 업데이트해 공유 드리겠다"고 덧붙였다.

앞서 지난해 12월 탑은 일론 머스크 테슬라 CEO가 설립한 미국 우주탐사기업 스페이스X가 2023년 펼치는 달 관광 프로젝트 '디어문'에 참여한다고 전했다.

해당 프로젝트는 민간인 최초 달 비행을 목표로 탑을 포함한 8명의 크루가 함께할 예정이다.

일본 최대 의류 전문 온라인 쇼핑몰인 조조타운의 설립자이자 전자상거래 기업 스타트투데이 창업자인 유명 기업가 마에자와 유사쿠가 기획한 아트 프로젝트의 일환이기도 하다. 이는 약 7일 간 스페이스X가 개발한 우주선을 타고 달 궤도를 돌며 비행하는 일정이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