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BTS News] “황금빛 순간, 아미와 함께 한 무대”…방탄소년단 정국, 첫 번째 솔로 앨범 ‘GOLDEN’ 인터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황선용 기자) 방탄소년단(BTS) 정국이 자신의 첫 번째 솔로 앨범인 ‘GOLDEN’ 발매를 맞아 다양한 매력이 가득 담긴 11곡을 설명하면서 앞으로의 활동과 자신의 철학을 담담하게 전했다.

먼저 정국은 “‘황금빛 순간’을 모티브로 한 ‘GOLDEN’에는 타이틀곡 ‘Standing Next to You’, 그 다음 솔로 싱글 ‘Seven (feat. Latto)’, ‘3D (feat. Jack Harlow)’ 그리고 신곡 7개까지 다양한 장르로 11곡으로 채워봤습니다”라면서 “트랙 순서에 따라 앨범 전체를 들으시면 감정의 변화를 자연스럽게 느끼실 수 있을 거예요”라고 자신의 첫 번째 솔로 앨범에 대한 애정과 기대를 전하기도 했다.
방탄소년단(BTS) 정국, 첫 번째 솔로 앨범인 ‘GOLDEN’ 발매 인터뷰 / 빅히트뮤직
방탄소년단(BTS) 정국, 첫 번째 솔로 앨범인 ‘GOLDEN’ 발매 인터뷰 / 빅히트뮤직
정국은 “타이틀곡 ‘Standing Next to You’는 레트로 펑크(Retro funk)의 그루비한 느낌의 곡이고, 제목 그대로 ‘언제나 무슨 일이 있어도 너의 곁에 함께 하겠다’라는 메시지를 담았습니다. 그리고 이번에 퍼포먼스가 굉장히 멋있습니다. 제가 봐도 괜찮더라구요. 그래서 굉장히 열심히 준비했고 그만큼 자신 있으니까 하루라도 빨리 보여드리고 싶습니다. 많이 기대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라고 전하기도 했다.

아래는 방탄소년단 정국의 매력과 아티스트적 철학이 담긴 첫 솔로 앨범 ‘GOLDEN’과 관련한 정국과의 인터뷰 전문이다.
방탄소년단(BTS) 정국, 첫 번째 솔로 앨범인 ‘GOLDEN’ 발매 인터뷰 / 빅히트뮤직
방탄소년단(BTS) 정국, 첫 번째 솔로 앨범인 ‘GOLDEN’ 발매 인터뷰 / 빅히트뮤직
(질문) 앞선 싱글은 저스틴 비버와 저스틴 팀버레이크가 연상됐고 이번 앨범 타이틀곡은 프린스가 떠오릅니다. 그런데 더 중요한 건 이렇게 팝의 정석들의 문법을 섭렵해가는 가운데 정국 씨만의 개성과 해석이 세련되게 나온다는 거죠. 그래서 '글로벌 팝스타'라는 타이틀도 붙게 된 거 같은데요. 정국 씨는 기존 팝스타들의 어떤 점을 계승하려 했고 어떤 부분에서 차별화를 시키려고 했나요.

(정국) 제가 사실 ‘팝스타’의 정의를 내릴 수는 없을 것 같고, 다만 무대나 음악 그 자체를 즐기는 것 같은 게 떠오르는 것 같기는 합니다. 저 또한 그런 부분들을 계속해서 보여드리고 싶기 때문에 각자가 가지고 있는 에너지를 비슷하게 느껴 주시는 것 같아요. 너무 감사드리고, 음악적으로는 최근에 나왔던 싱글들 그리고 (이번) 타이틀곡까지 올드스쿨이거나 레트로한 리듬에 제가 가지고 있는 스타일도 좀 섞어보고, 새롭게 해석해서 표현을 했거든요. 기존에 올드 팝의 감성을 좋아하시는 분들과 또 상대적이겠지만 조금은 더 트렌디한 비트를 좋아하시는 분들. 모두가 편하게 들을 수 있는 노래를 들려드리고 싶었어요. 안무 부분도 마찬가지고요. 이제 무대를 보는 관객분들을 설득시키는 거는 제가 해야 될 일이니까. 더욱 좋은 무대, 좋은 음악으로 ‘글로벌 팝스타’라는 타이틀이…사실 아직까지 좀 부담스럽긴 한데, 그런 타이틀이 무색하지 않을 정도의 모습을 보여드리고 싶습니다.

(질문) 'Seven (feat. Latto)'으로 미국 빌보드 '핫 100' 차트에서 핫샷 데뷔에 성공, 연이어 발표한 '3D (feat. Jack Harlow)'로도 유일무이한 기록 행진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그룹과 솔로로 최정상에 자리했는데, 앞으로 더 '위'로 가고자 하는 목표는 무엇일까요?

(정국) 저는 단순하게 그냥 아티스트로서 혹은 가수로서 많은 무대와 많은 장르에 계속 끊임없이 도전하는 것인 것 같아요. 뭔가 누군가는 욕심이라고 말할 수도 있겠지만 저는 아직 못해본 게 너무 많다고 생각을 하고요. 그래서 스스로 진짜 인정이 되고 만족할 때까지 앞으로도 그냥 내가 가는 길만 보고 달려갈 것 같습니다. 또 해보고 싶은 건 한 3시간 정도의 콘서트를 혼자 채울 수 있는 그런 멋진 가수가, 아티스트가 되고 싶습니다. 그룹으로서도 마찬가지지만 잘 하는 모습을 더 많이 보여드리고 싶기 때문에 그리고, 저희를 믿고 응원해주시는 분들이 있기 때문에 ‘위’로,  “더 ‘위’로 가자”라는 말을 아미에게 했는데요. 함께 이루고 싶습니다.

(질문) 방탄소년단 멤버로 데뷔한 후 숱한 황금 같은 성과를 거뒀습니다. 지난 10년을 돌이켜 봤을 때 개인적으로 정국 씨에게 가장 찬란했던 '황금빛 순간'은 언제였고, 앞으로 만들어 나가고 싶은 '황금빛 순간'은 어떤 모양인지 궁금합니다. 

(정국) 올해로 데뷔 10주년, 사실은 잘은 실감이 안나는 것 같아요. 그만큼 멤버들과 열심히 달려와서 굉장히 좀 빠르게 느꼈....아닌가 멀었나.. 느렸나.. 정신 없었나.. 모르겠어요. 정신 없었던 것 같아요. 그만큼 되게 열심히 살아왔고, 지난 시간 동안 하나의 순간을 고르는 게 참 어렵긴 한데, 그래도 저는 얘기했지만 콘서트 장에서 아미들과 함께 하나가 돼서 무대를 하고 같이 노래 부르고, 서로 이렇게 우리는 무대 위에서, 팬들은 무대 아래서 이렇게 서로 많은 에너지와 그런 걸 나누고 교감하고 그 순간이 가장 행복하지 않나 싶습니다. 많은 가수분들이 그렇겠지만 저도 앨범을 내고, 공연을 하는게 가장 큰 원동력이긴 해요. 그래서 그 순간마다 응원해주시는 아미분들과 함께 무대 서 있는 그 때가 제 인생에서 가장 찬란했던 ‘황금빛 순간’인 것 같습니다. 그리고 앞으로도 다양한 앨범, 그리고 곡들을 준비하고 또 들려드리면서 이렇게 멤버들과 함께 무대를 하면서 ‘황금빛 순간’을 계속 만들어 나가고 싶어요. 아직 저와 멤버들의 ‘황금빛 순간’은 끝이 나지 않았습니다.

(질문) 월드컵 오프닝부터, 솔로 앨범 등 '글로벌 팝스타'라는 수식어에 걸맞는 활동을 하면서도 팬들과 최대한 많은 소통을 하고자 합니다. 하지만 물리적인 이유로 전보다 소통이 쉽지 않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정국 씨에게 팬들과 소통을 한다는 것은 어떤 의미이며, 혹시 이러한 것들이 버겁게 느껴지는 순간은 없는지 궁금합니다.

(정국) 버겁다는 말은 성립되지 못합니다. 매번 이야기하지만 아미 존재가 곧 저의 존재고 방탄소년단의 존재의 이유이기 때문에, 버겁다는 건 절대로 안되고요. 없고요 그냥. 진짜 마음과 이 시간을 누군가한테 쓰는게 결코 쉬운 일이 아니란 걸 저 또한 너무 잘 알고 있고, 그래서 저도 그냥 제가 할 수 있는 것들을 계속 표현하고 싶어요. 매번 계속 이야기하고 싶고 더 가까워지고 싶고, 친구 혹은 가족처럼 대하고 싶고, 아미들이 어떻게 사는지 궁금하기도 하고, 뭘 좋아하는지, 그냥 가까워지고 싶은 것 같아요 저 소통 재밌습니다. 아미들이랑 소통하는 거.
방탄소년단(BTS) 정국, 첫 번째 솔로 앨범인 ‘GOLDEN’ 발매 인터뷰 / 빅히트뮤직
방탄소년단(BTS) 정국, 첫 번째 솔로 앨범인 ‘GOLDEN’ 발매 인터뷰 / 빅히트뮤직
(질문) 오는 2025년 화양연화 10주년이 많이 기대될 것 같습니다. 개인적으로 하고 있는 기대가 있다면 무엇일까요?

(정국) 방탄소년단과 아미, 그리고 이 화양연화는 정말 뗄 레야 뗄 수 없는 그런 단어인 것 같은데, 물론 앨범 때문도 있지만 서로가 있기 때문에 사실 인생에서 가장 아름답고 행복한 시간은 아직까지 현재 진행형이라고 생각이 들거든요. 그리고 다른 멤버들도 마찬가지겠지만 저희가 솔로 싱글, 앨범을 내면서 여러 면에서 더 강해졌다고 생각해요. 그 활동들도 방탄소년단의 일부 중 하나니까요. 그렇기 때문에 그거 하나는 장담하겠습니다. 2025년에 방탄소년단이 다시 모이게 된다면 정말 멋있을 거예요. 여러분들보다 제가 더 기대하고 있습니다. 아...! 아미들한테 하는 말입니다.

마지막으로…
이렇게 오랜만에 많은 이야기를 드린 것 같은데, 직접 찾아 뵙지 못해 아쉬운 마음이 크지만 최선을 다해 답변 준비했고요. 또 이런 제 마음이 잘 전달이 되었기를 바랍니다. 또 여러 무대를 통해서 찾아 뵐 예정이니까요 잘 즐겨 주시고, 많이 들어 주시고, 또 느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많은 관심과 응원 부탁 드립니다. 지금까지 방탄소년단 정국이었습니다.  감사합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