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이스라엘인, 가자지구 지상 침공 찬성 여론은 29%에 불과(이스라엘 팔레스타인 전쟁)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하마스의 인질 석방이 영향"

(톱스타뉴스 김명수 기자) 연합뉴스에 따르면 절반 가까운 이스라엘인이 팔레스타인 가자지구 지상전 개시를 보류해야 한다는 의견이라는 여론조사 결과가 나왔다고 로이터 통신이 27일(현지시간) 보도했다.

현지 일간 마리브가 이스라엘 성인 522명을 대상으로 '군이 즉각 대규모 지상공격으로 확전에 나서야 하는가'라고 물은 결과 응답자의 29%만 찬성한 것으로 집계됐다.

반면 49%는 '기다리는 것이 좋겠다'고 답했고, 22%는 '어느 쪽도 아님'이었다.
27일(현지시간) 팔레스타인 가자지구 인근 이스라엘 자주포가 배치된 모습[AFP=연합뉴스]
27일(현지시간) 팔레스타인 가자지구 인근 이스라엘 자주포가 배치된 모습[AFP=연합뉴스]
이는 약 일주일 전인 지난 19일 같은 조사에서 팔레스타인 무장정파 하마스 소탕을 위한 지상군 공세와 관련해 65%가 지지를 보냈던 것과 대조적이다.

마리브는 "조사 결과를 분석해본 결과 정치적 진영이나 인구 분포에 따른 분열은 나타나지 않았다"며 "현재 최우선 의제가 된 인질 문제가 진전을 보이면서 이런 변화에 영향을 미친 것이 분명해 보인다"고 설명했다.

하마스는 지난 20일과 23일 두 차례에 걸쳐 각각 2명씩, 현재까지 총 4명의 인질을 석방한 바 있다.

이스라엘은 지난 7일 자국에 침투한 하마스 무장대원이 총 224명을 납치해간 것으로 파악 중이며, 하마스는 전날 이스라엘의 공습 등으로 인질 중 50명이 사망했다고 밝혔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