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故표예림 가해자 신상 폭로…'촉법나이트', 돌연 SNS 계정 삭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유혜지 기자) 사회적 물의를 빚은 일반인의 신상을 폭로하던 '촉법나이트'가 돌연 모든 SNS 계정을 삭제했다.

지난 15일 '촉법나이트'는 인스타그램 및 유튜브 채널 등에 올라온 게시글을 삭제하고 모든 계정을 비활성화 했다.
 
유튜브 '나다움(표예림)' 영상 캡처
유튜브 '나다움(표예림)' 영상 캡처
촉법나이트는 유튜브 계정을 통해 "그동안 촉법나이트를 응원해 주셔서 감사하다"며 "더 이상 선생님들의 희생이 생기지 않게 이제는 국가에서 공적 시스템을 통한 정의를 실현해 주시길 간곡히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이어 "우리 대한민국 선생님들을 국가와 국민들이 지켜주시길 바란다. 교육현장에서 변화의 물결이 일으켜지길"이라고 덧붙였다.

앞서 '촉법나이트'는 서울 서이초 사건, 대전 관평초 사건, 의정부 호원초 사건 등 초등 교사들이 극단적 선택을 한 것과 관련해 가해 학부모들의 신상 정보를 공개해왔다.

공개 대상이 된 이들의 이름, 얼굴, 연락처의 개인정보를 비롯해 직장, 가게 상호명 등을 올렸다.

이외에도 현실판 '더 글로리'라고 알려진 학교폭력 피해자 故표예림 씨를 괴롭힌 가해자들의 신상을 올리기도 했다.

그러나 지난 3일 호원초 사건의 故이영승 교사 유족 측이 "사적 제재를 바라지 않는다"고 하자, '촉법 나이트'는 폭로를 멈추겠다고 밝힌 바 있다.

당시 '촉법 나이트'는 "저는 이 계정을 오늘 이후로 닫고 이제 촉법이로 안 살고 제 현생으로 돌아가겠다"며 "24일 동안 촉법소년으로 여러분들과 사회에 던진 메시지들이 잘 전달됐길 바란다"고 전했다.

'촉법 나이트'는 최근까지 표예림과 관련된 사건을 SNS 계정에 폭로하다 지난 15일 이후로 활동을 멈췄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