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설강화'→'힙하게'…'힘쎈여자 강남순' 최희진, 과거 출연작 보니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이수현 기자) '힘쎈여자 강남순'에서 리회자 역을 맡은 배우 최희진에게 이목이 쏠린다.

지난 7일 JTBC '힘쎈여자 강남순'이 방송을 시작했다.

'힘쎈여자 강남순'은 선천적으로 어마무시한 괴력을 타고난 도봉순(박보영)의 6촌 강남순(이유미)과 엄마 황금주(김정은), 외할머니 길중간(김해숙)이 강남을 중심으로 벌어지는 신종마약범죄의 실체를 파헤치는 글로벌 쓰리(3) 제너레이션 프로젝트를 담은 드라마다.
최희진 인스타그램
최희진 인스타그램
최희진은 황금주가 딸을 찾기 위해 개최한 힘자랑대회에 출전해 강남순인 척 황금주의 집으로 들어간 연변 출신 리화자 역을 맡았다.

1996년생으로 올해 나이 26세인 최희진은 2017년 광고를 통해 연예계 데뷔했다.

한국예술종합학교를 나온 그는 영화 '속닥속닥', 드라마 '이런 꽃 같은 엔딩', '숨바꼭질', '최고의 엔딩' 등에 출연했다.

그는 '설강화 : snowdrop'에서 '재벌 딸'로 불리지만 시집 잘 가 사모님 소리를 듣고 싶어 하는 가정관리학과 학생 윤설희 역을 맡기도 했다.

또한 영화 '불도저에 탄 소녀', '거래완료', '옆집사람' 등에 출연하며 활발하게 활동했다.

최근 공개된 넷플릭스 '디피(D.P.) 시즌2'에서 황장수 여자친구로 분하기도 했으며 '힙하게'에서는 BJ 시아양 역을 맡았다.

그는 '힙하게'에 이어 '힘쎈여자 강남순'까지 JTBC 주말 드라마에 연이어 출연하게 됐다.

JTBC '힘쎈여자 강남순'은 매주 주말 오후 10시 30분에 방송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