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아시안게임] 스포츠클라이밍 남자 콤바인 준결승에서 이도현 2위, 천종원 4위로 결승 진출…오후 7시 35분 결승전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김윤교 기자) 연합뉴스에 따르면 한국 스포츠클라이밍 라이징 스타 이도현(20·블랙야크)이 준결승을 2위로 통과하며 금메달 획득의 꿈을 이어갔다.

이도현은 6일 중국 저장성 사오싱 커차오 양산 스포츠클라이밍 센터에서 열린 2022 항저우 아시안게임 스포츠클라이밍 남자 콤바인(리드·볼더링) 준결승에서 총점 141.3점으로 2위에 올랐다.

1위는 184.7점의 안라쿠 소라토(일본)였다.

스포츠클라이밍이 아시안게임 정식종목이 된 2018년 자카르타·팔렘방 대회에서 남자 콤바인 초대 챔피언에 오른 천종원(노스페이스)도 총점 126.5점, 4위로 결승에 진출했다.

8명이 겨루는 결승은 한국시간으로 이날 오후 7시 35분에 시작한다.

연합뉴스 제공

콤바인은 15m 높이의 인공 암벽을 6분 이내에 가장 높이 오르는 리드, 4.5m의 암벽에 설치한 다양한 인공 구조물을 로프 없이 4분 이내에 통과하는 볼더링으로 구성된 경기다.

리드와 볼더링 경기를 따로 치르고, 두 경기를 점수화해서 순위를 가린다.

준결승에서 이도현은 볼더링에선 69.3점으로 4위를 했지만, 리드에서는 39개의 홀드를 잡아 완등(홀드 46개)에 성공한 안라쿠에 이어 2위를 했다. 합계 점수는 준결승 2위였다.

천종원은 볼더링에서는 2위를 했지만, 리드에서 6위로 떨어져 준결승 순위가 4위로 떨어졌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