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아시안게임] 사이클 장경구, 평속 45.95km 기록하며 개인도로 6위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김윤교 기자) 연합뉴스에 따르면 항저우 아시안게임에 출전한 한국 사이클이 1974년 테헤란 대회 이후 49년 만의 '노골드'로 발길을 돌렸다.

장경구(음성군청)는 5일 중국 항저우의 춘안 제서우 스포츠센터 사이클 도로 코스에서 열린 대회 사이클 남자 개인도로 경기에서 4시간31분11초의 기록으로 전체 6위에 자리했다.

개인도로는 모든 참가자가 한 번에 출발, 가장 먼저 결승선을 통과하는 선수가 이기는 '사이클 마라톤'이다.

이번 대회 개인도로는 춘안 제서우의 진슈로(路)를 시작으로 첸다오호(湖) 일대 도로 207.7㎞를 달리는 코스에서 치러졌다.

2014년 인천 아시안게임 당시 이 종목에서 우승한 장경구는 대회 직전 부상을 당해 아시안게임 전망이 어두웠으나, 극적으로 회복해 도로 사이클 종목에 나섰다.

그러나 아쉽게 메달 수확에는 실패했다.

금메달은 4시간25분29초를 기록한 카자흐스탄의 예브게니 페도로프에게 돌아갔다.

몽골의 사인바야르 잠발참츠(4시간31분11초)가 동메달을 땄는데, 장경구와 초 단위까지 기록이 같았다. 다만 결승선을 장경구보다 빨리 통과했다.

장경구의 기록을 평균속도로 환산하면 시속 45.95km다.

연합뉴스 제공

이로써 한국 사이클은 1974년 테헤란 아시안게임 이후 처음으로 금메달을 따지 못하고 발길을 돌렸다.

항저우 아시안게임에서 한국 사이클은 은메달 4개와 동메달 2개를 땄다.

황현서(대구광역시청)-조선영(상주시청)-김하은(나주시청)-이혜진(서울시청)으로 꾸려진 여자 스프린트 대표팀, 남자 매디슨에 나선 신동인(강진군청)-김유로(한국국토정보공사) 조, 남자 경륜의 강서준(부산시설공단), 여자 개인도로에서 나아름(삼양사)이 은메달을 목에 걸었다.

신동인-김유로 조는 마지막 구간에서 일본에 역전을 허용했고, 나아름도 결승선을 앞두고 '간발의 차'로 우승을 놓치는 등 이번 대회 '노골드'에는 불운도 따랐다.

나아름은 이주미(국민체육진흥공단)와 함께 출전한 여자 매디슨에서도 동메달을 하나 추가했다.

장훈(의정부시청), 신동인, 민경호(서울시청), 김현석(코레일사이클단)으로 꾸려진 남자 단체추발 대표팀도 동메달을 가져왔다.

사이클 대표팀은 직전인 2018 자카르타·팔렘방 대회 때 역대 최고 성적을 냈다. 당시 금메달 6개, 은메달 3개, 동메달 4개를 수확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민아 2023-10-05 22:39:46
제목을 꼭 노골드 그런걸로 잡지말고 성과를 써주세요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