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홍석천, 커밍아웃 후 23년 "제가 작은 불씨 됐다면, 그걸로 만족합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노지현 기자) 방송인 홍석천이 커밍아웃한 지 23년의 시간이 흘렀다고 밝혔다.

26일 홍석천은 자신의 개인 인스타그램을 통해 장문의 글을 게재했다.

홍석천은 "오늘이 23년전 2000년 9월 26일 제가 커밍아웃한 날이군요. 제 나이 서른 정말 죽기를 각오하고 커밍아웃을 했는데 사람들이 그러더라구요. 연예인되서 성공하고 돈 많이 벌고 잘 살고 있는데 왜 커밍아웃을 하냔고 모든 걸 잃을 수도 있는데"라고 말했다.
홍석천 인스타그램
홍석천 인스타그램
그는 "전 그저 행복하게 살고 싶었고 거짓말 하고 싶지 않았고 가진 걸 잃어도 다시 시작할 수 있는 나이여서 아까울 거 없다 생각했네요. 정말 많이 욕 먹고 죽이겠다 협박 받고 하고 있던 방송에서 쫓겨나고 집밖에 나가기 무서워 한달동안 못 나오고 부모님 가족들 다 매일같이 울고불고"라고 말했다.

이어 "정말 세상에서 나만 없어지면 모든 게 다 해결될 거 같았던 그 시간들 지나고 나니 허허 웃으며 얘기할 수 있는 추억의 시간이 되버리네요. 여러분도 지금 아무리 힘들고 지치고 도망치고 싶어도 긍정에너지로 버텨 이겨내면 좋은 날이 올 거에요. 기운내죠 우리"라고 전했다.

끝으로 "지난 33년간 많은 변화가 있었네요. 제가 작은 불씨가 됐었다면 그걸로 만족합니다 모두 행복하게 살아요"라고 마무리했다.

글과 함께 게재한 사진 속에는 '방송인 홍석천이 커밍아웃을 선언했다 대한민국 연예인 중 최초로 커밍아웃한 동성애자로 성소수자에 대한 인식을 바꾼 선구자로 유명하다'라는 글이 적혔다.

앞서 홍석천은 한 방송 녹화 진행 중 커밍아웃을 했으며 대한민국 1호 커밍아웃 연예인으로 불린다.

이하 홍석천 글 전문
 

이런이런 오늘이 23년전 2000년 9월 26일 제가 커밍아웃한 날이군요

제 나이 서른 정말 죽기를 각오하고 커밍아웃을했는데 사람들이 그러더라구요 연예인되서 성공하고 돈많이벌고 잘살고있는데 왜 커밍아웃을하냐고 모든걸 잃을수있는데 ㅠㅠ 전 그저 행복하게살고싶엇고 거짓말하고싶지않았고 가진걸 잃어도 다시 시작할수있는 나이여서 아까울거없다 생각햇네여

정말 많이 욕먹고 죽이겠다 협박받고 하고있던 방송에서 쫒겨나고 집밖에 나가기 무서워 한달동안 못나오고 부모님 가족들 다 매일같이 울고불고 ㅠ 정말 세상에서 나만 없어지면 모든게 다 해결될거같았던 그 시간들 지나고나니 허허 웃으며 얘기할수있는 추억의 시간이 되버리네여

여러분도 지금 아무리 힘들고 지치고 도망치고 싶어도 긍정에너지로 버텨 이겨내면 좋은날이 올거에여 기운내죠 우리 ㅎㅎ지난 33년간 많은 변화가 있었네여 제가 작은 불씨가 됐었다면 그걸로 만족합니다 모두 행복하게살아여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