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불후의명곡’ 이찬원, ‘故손목인 특집’ 트로트를 알게하는 거대한 노력 ‘한가위 처럼 풍성’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황선용 기자) 가슴을 울리는 '현란한 속삭임'이라는 표현처럼 이번 '불후의 명곡'을 대변하는 언어가 또 어디 있을까.

작곡가 손목인 선생의 작품들과 함께했던 트로트 선후배 레전드들의 긴 시간여행은 '불후의 명곡' 이찬원에게도 더욱 뜻깊은 시간이 아니었나 싶다.
이찬원 / kbs2불후의명곡
이찬원 / kbs2불후의명곡
가수이자 작곡가 故 손목인은 일제 강점기 한국인의 떠돌이 정서를 잘 대변하는 곡을 주로 많이 작품으로 남기면서 타향살이, 목포의 눈물, 아빠의 청춘 등으로 유명한 작품을 남겼다.

이날 방송에서는 색다른 멋을 느끼게 했던 곡 조항조의 강렬한 북 퍼포먼스의 '사막의 한'과, 누구든지 한번 듣기만 해도 생각나는 한혜진의 '바다의 교향시 '또 박현빈의 '아빠의 청춘'등으로 시선을 사로잡았다.
이찬원 / kbs2불후의명곡
이찬원 / kbs2불후의명곡
강진은 트로트를 속삭이듯 강렬함으로 전달하는 음색을 발휘 해 '모녀기타'를  선곡 함으로 역시 트로트의 매력에 빠지게 했다.

정통트로트의 계보를 이어가는 이찬원의 노력은 '불후의 명곡' 방송을 맡으면서 트로트가 대중에게 사랑받는 계기를 무궁무진하게 발전시키기도 하고 또 그가 출격하는 행사장에서 많은 무반주 트로트 곡을 소개해줌으로 한걸음 더욱 가까이 우리 곁에 머무는 장르로 사랑받게 하는 일등공신이 되고 있다.
이찬원 / kbs2불후의명곡
이찬원 / kbs2불후의명곡
데뷔 17년 차가 막내가 되어 출연하는 레전드들의 추석맞이 선물 같은 방송은 다음 주 2부에서도 더욱 치열한 음악으로 정통트로트의 맛을 펼칠 것으로 예상한다.

하나의 가수가 이어주는 옛 정통트로트의 맛을 다시 한번 대중에게 어필하고 친숙함을 한 스푼 얹어주는 이찬원의 맛, 트로트의 멋도 챙기는 한을 흥으로 즐길 준비 만인의 공통된 바람이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2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권송희 2023-09-25 20:30:30
이찬원 톡파원25시 큐티섹시 웃는모습에 취한다 월요일 톡파원25시 본방사수 합니다

금연옥 2023-09-26 08:50:35
이찬원 불후의명곡
언제나 즐거운시간 기다러지군요 명mc로 무대를 빛나게하는 이찬원 mc님 응원합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