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그것이알고싶다(그알)’ 세부 서범석 사망 미스터리, 총에 맞고 쌀포대-돌덩이에 매달린 채 가라앉은 시신 왜?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배수정 기자) ‘그것이 알고 싶다’에서는 10년 전 세부 서범석 사망 미스터리의 용의자를 추적했다.   

23일 방송된 탐사보도 프로그램 sbs ‘그것이 알고 싶다’ 1370회에서는 10년째 미제사건으로 남아있는 세부에서 사망한 서범석 씨의 사건을 다룬 ‘쌀 포대와 돌멩이-범인은 무엇을 감추려 했나’가 방송됐다.
sbs방송‘그것이 알고 싶다’방송캡처
sbs방송‘그것이 알고 싶다’방송캡처
지난 2011년 8월 서범석 T는 우연히 필리핀으로 여행을 떠나고 세부에 반해 정착을 했다. 서범석 씨는 필리핀에 먼저 정착해 여행사 사업을 하던 중학교 동창 두 명 장호식(가명), 민진우(가명)에게 일을 배우고 이듬해에는 세부지사 공동 소장까지 맡으며 사업을 함께 키워나갔다.

그는 어머니를 모시고 와 함께 살려던 꿈에 한 걸음씩 다가서던 그때, 서범석 씨가 갑자기 사라졌다. 한국에 있던 가족이나 친구들과도 갑자기 연락이 되지 않더니 일주일 넘게 행방이 묘연해졌다.

지난 2013년 1월 4일, 서범석 씨의 마지막 행방이 확인됐는데 중학교 동창이자 여행사 공동소장인 장호식(가명)씨의 생일을 앞두고 여행사 직원들끼리 저녁 식사 자리를 가졌다. 서범석 씨는 약속이 있다며 저녁 8시반 경 먼저 가게에서 나섰다고 하면서 귀가하지 않았고, 이후 회사에 출근하지도 않은 채 연락이 두절 됐다.

열흘이 지나도록 행방이 발견되지 않아 친구 장 씨가 현지에서 실종신고를 했는데 연락을 받은 가족들도 필리핀에 와 전단지를 돌리며 서범석 씨를 찾아 나섰는데 한 달이 지난 2월 5일, 가족들은 뜻 밖의 연락을 받았다. 신원 불상으로 안치소에 보관된 시신이 지문을 대조한 결과 서범석 씨로 밝혀진 것이다.

가족이 그토록 찾았지만 찾지 못했지만 한 달 전 세부의 간척지 앞바다에서 한 어부에 의해 발견됐다는 서범석 씨의 시신 옆에는 돌멩이 자루가 연결돼 있었다. 부검 결과, 서범석 씨는 1월 4일 저녁 식사를 한 지 2시간 이내에 사망한 것으로 추정됐다. 식사 후 어딘가로 향하던 그가 우연히 어떤 사건에 휩쓸린 것인지 누군가 서범석 씨를 노려 고의로 살해한 것인지 궁금했다.

또 이상한 모습으로 발견된 시신은 비닐로 각각의 신체를 포장한 것처럼 보였고 자루 속에 돌덩이가 들어있는데 밧줄에 돌덩이가 매달려 있어서 시신을 찾지 못하게 한 모습으로 보였다. 머리에 맞은 총알이 유일한 증거로 살인사건임을 증명하면서 시청자들에게 궁금증을 자아내게 했다.

SBS 시사/교양프로그램 ‘그것이 알고 싶다’는 토요일 밤 11시 10분에 방송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