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무빙' 드디어 결말 공개…조인성 행방 밝혀질까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편집팀 기자) 디즈니+ 오리지널 시리즈 '무빙'이 마지막 에피소드 공개를 앞두고 관전 포인트가 담긴 스틸컷을 19일 게재했다.

지난주 공개된 에피소드에서 북한군의 리더 '덕윤'(박희순)이 누구도 피할 수 없는 이 모든 전투의 이유로 '김두식'(조인성)을 언급한 가운데 이번 18~20회에서 두 사람의 지독했던 과거 서사가 풀린다.

덕윤은 자신의 부하들과 함께 정원 고등학교로 침투해 잠재 기력자 파일을 찾기 위해 관련된 이들을 쫓았다. 그 과정에서 처음 마주한 '주원'(류승룡)과 '용득'(박광재)의 육탄전이 벌어졌다. 용득에게 당해 쓰러져 있던 주원에게 나지막이 "김두식 그 놈 때문이야"라고 읊조리며 보는 이들의 궁금증을 자아냈다.

이전 에피소드에서 '민 차장'(문성근)에게 특수 임무를 전달받고 북한으로 떠난 이후 행방이 묘연했던 두식의 행적이 마침내 밝혀질 것으로 예고된다. 이와 함께 공개된 피날레 스틸 속에는 특수 임무를 수행하며 총격전을 벌이는 조인성의 모습이 포착됐다.
뉴시스 제공
이와 함께 정원고의 수상함을 감지하고 한곳에 모였던 주원과 '미현'(한효주)이 학교에 숨어든 북한 기력자들과 목숨을 건 대결을 펼친다. 지난 16~17회에서는 수십 년 만에 마주한 주원과 미현의 모습이 포착됐다. 그리고 각자의 위치에서 아이들을 위협하는 북한 기력자들과 대치하는 장면들이 그려지며 지금껏 숨겨왔던 두 사람이 자신의 능력을 폭발적으로 발휘했다.

특히 류승룡은 자신과 같은 '회복 능력'을 가지고 있는 박광재와 마주했다. 엄청난 거구와 힘으로 몰아붙이는 그에게 당해 쓰러지는 모습이 포착됐다. 한효주 역시 미화원으로 신분을 숨겼던 윤사봉과 숨 막히는 액션을 펼친다. 이번 18 ~20회에선 딸 '희수'(고윤정)를 지키기 위해서 다시 일어선 류승룡의 모습이 공개되며 끝을 알 수 없는 전투가 펼쳐질 것을 예고한다. 여기에 조인성의 생사를 유일하게 알고 있는 박희순과 마주한 한효주가 그를 향해 총구를 겨눈 모습이 공개됐다.

버스 운전사 '계도'(차태현)와 '강훈'(김도훈)의 아빠 '재만'(김성균) 역시 마지막 회차에서 결정적인 순간 나타나 대활약을 펼칠 예정이다. 앞서 '봉석(이정하)'과 '희수'의 뒤를 쫓는 수상한 인물 '준화'(양동근)의 존재를 눈치 채고 두 사람을 지키기 위해 나섰던 계도는 다시금 곤경에 빠진 아이들을 지키기 위해 정원고로 향한다.
뉴시스 제공
과거 일련의 사건으로 한결같이 슈퍼 앞에서 아들 강훈만을 기다렸던 재만 역시 다른 행보를 보인다. 늦은 밤까지 돌아오지 않는 강훈을 걱정하던 찰나 전화기 너머 들려온 강훈의 비명 소리에 재만은 한 치의 망설임도 없이 정원고로 향하게 된다.

제작진은 "공개된 피날레 스틸의 한 장면처럼 학교의 벽면을 부수고 강훈을 노리는 북한 기력자와 마주한 그의 분노 서린 모습이 포착된다. 이후 어떤 폭발적인 액션으로 마지막 전투에 힘을 보탤 지 기대해달라"고 청했다.

'무빙' 마지막 에피소드 18~20회는 20일 오후 4시 공개.



* 이 기사는 제휴통신사 뉴시스의 기사로 본지의 취재/편집 방향과 다를 수 있습니다.
* 이 기사에 관한 반론은 반론요청을 이용해 주세요. [반론요청]

 
팬들의 마음을 기사로 대신 전해주는 'F레터(팬레터라는 의미)'에 많은 제보와 관심 부탁드립니다.

톱스타뉴스에서는 팬들의 마음을 기사로 대신 전해주는 'F레터(팬레터)' 사연을 받고 있습니다.
스타의 비전을 함께 공유하면서 비상하고 있는 스타의 '소울메이트'인 팬들의 진심과 그들의 감성, 그리고 시선을 담고자 'F레터'를 기획했습니다.

F레터 속에는 아픔도 있고, 슬픔도 있고, 희망과 행복도 있지만 공통분모는 '다들 나와 비슷하구나'에서 오는 정서적 위로가 가장 큰 가치라고 생각하기에 보다 많은 팬들의 마음이 많은 대중들에게 전달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F레터'는 아티스트의 철학적 선율이 담긴 스토리를 직∙간접적으로 경험한 팬들이 '스타를 접한 당시의 감정과 감성의 편린'으로 인해 자신의 삶을 더욱 풍요롭게 만들었던 '순간의 감동과 추억, 그리고 그 감성'을 여러 독자에게 소개하고 공유하고 있습니다. 팬들의 관점에서 본 '나의 최애에 대한 이야기, 팬카페에 올려진 감동적인 글, 내가 그에게 빠진 이유, 내 인생의 최애 곡, 내 마음을 흔든 결정적 장면, 내 마음을 훔쳐갔던 그 시기-그 시절, 나만의 플레이리스트, 내가 스타를 사랑하게 된 이유' 등의 팬 글들을 'F레터'로 보도하고 있다. 자세한 'F레터'는 공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팬들의 마음을 기사로 대신 전해주는 'F레터(팬레터라는 의미)'에 많은 제보와 관심 부탁드립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