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육사 '홍범도 흉상철거'에 이준석 "박정희 대통령의 건국훈장 폐지는?"…野 "남로당 박정희 전 대통령 흔적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홍준표 "참 할 일도 없다" 유승민 "尹 정권 이념과잉 도를 넘어"
민주 "항일 독립투쟁역사 지우기…색깔론으로 총선 이득보려는 정치선동"

(톱스타뉴스 김명수 기자) 연합뉴스에 따르면 국방부가 육군사관학교 내 홍범도 장군을 비롯한 독립군·광복군 영웅 5인의 흉상 이전을 추진하는 것을 놓고 야당은 물론 여당 일각에서조차 비판이 나오고 있다.

국민의힘 소속 홍준표 대구시장은 27일 페이스북에서 "(홍범도 장군이) 6·25전쟁을 일으켰던 북한군 출신도 아니고 전쟁에 가담했던 중공군 출신도 아닌데 왜 그런 문제가 이제와서 논란이 되는가"라며 "참 할 일도 없다"고 꼬집었다.

홍 시장은 "항일 독립전쟁의 영웅까지 공산주의 망령을 뒤집어씌워 퇴출하려고 하는 것은 오버해도 너무 오버하는 것"이라며 "그렇게 하면 '매카시즘'으로 오해받는다. 그만들 하십시오. 그건 아니다"라고 쓴소리했다.

유승민 전 국민의힘 의원도 SNS에서 "흉상 철거 이유가 홍범도 장군의 공산주의 경력 때문이라는데 납득하기 어렵고 앞뒤가 안 맞는 얘기"라며 "홍 장군은 해방 2년 전 작고해 북한 공산당 정권 수립이나 6·25 전쟁과는 아무런 상관이 없다"고 지적했다.

이어 "윤석열 정권의 이념 과잉이 도를 넘고 있다. 친일매국에 대해서는 눈감고 종북·좌익에 대해서는 일제시대 이력까지 끄집어내 매도한다면 이것이야말로 이념편향이고 이념과잉"이라고 비난했다.

이준석 전 대표는 전날 페이스북에서 "그렇게(흉상 철거) 할 거면 홍범도 장군에 대한 박정희 대통령이 1963년에 추서한 건국훈장을 폐지하고 하는 게 맞지 않겠나"라고 지적했다.

김웅 의원 역시 전날 SNS를 통해 "독립운동에 좌우가 따로 있는가. 좌익에 가담했던 박정희 전 대통령의 업적도 지워야 하는가"라고 따져 물었다.
연합뉴스
연합뉴스
더불어민주당은 영웅 5인의 흉상 철거가 색깔론으로 지지층을 결집하려는 선동이라고 규정했다.

권칠승 수석대변인은 이날 오후 국회 브리핑을 통해 "이는 항일 독립 투쟁의 역사를 지우고, 우리 군과 대한민국의 정통성을 부정하는 반역사적·반헌법적 처사"라며 "국군의 뿌리인 독립군과 광복군의 역사를 지우는 것은 철 지난 색깔론을 통해 지지층을 결집해 총선에서 이득을 보려는 윤석열정부의 천박한 정치선동"이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공산주의 경력이 흉상 철거 이유라면 남조선로동당 조직책 출신으로 사형선고까지 받았던 박정희 전 대통령 관련 흔적은 어떻게 할 것인지 답해야한다"고 지적했다.

국민의힘은 흉상 철거 관련 당 공식 입장을 밝히지 않고 있다.

유상범 수석대변인은 이날 국회에서 기자들과 만나 "논란이 있는 것으로 알지만 특별한 입장은 없다"고 말했다.

앞서 이종섭 국방부 장관은 지난 25일 국회 국방위원회 전체회의에 출석해 "'북한을 대상으로 전쟁 억제를 하고 전시에 이기기 위해 필요한 인력을 양성하는 곳에서 공산주의 경력이 있는 사람이 있어야 하냐'는 문제가 제기됐다"며 "가능하면 육군 또는 육사의 창설, 군과 관련된 역사적 인물들을 (흉상으로) 하는 방향이 좋겠다는 것"이라고 말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