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혜화역서 칼부림 할 것" 당근마켓 '8초 살인예고' 중국인 구속송치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한수지 기자) 서울 종로구 혜화역에서 살인을 저지르겠다는 예고 글을 올린 30대 남성이 구속 송치됐다.

10일 연합뉴스에 따르면 이날 서울 혜화경찰서는 서울지하철 4호선 혜화역에서 흉기를 휘두르겠다는 글을 인터넷에 쓴 혐의로 중국 국적 왕모(31)씨를 서울중앙지검에 구속 송치했다.

경찰에 따르면 왕씨는 지난 4일 오전 9시께 온라인 지역 커뮤니티 당근마켓에 "5일 오후 3시에서 12시 사이 혜화역에서 칼부림을 벌이겠다"는 글을 올린 혐의(협박)를 받는다.
영장실질심사 출석하는 혜화역 흉기난동 예고 30대 / 연합뉴스
영장실질심사 출석하는 혜화역 흉기난동 예고 30대 / 연합뉴스
왕씨는 8초 만에 글을 지웠으나 인터넷 주소(IP)를 추적한 경찰에 이튿날 체포됐다. 경찰은 왕씨의 서울 종로구 주거지를 수색했으나 칼부림에 쓰려고 준비했다고 볼 만한 흉기는 발견되지 않았다.

경찰은 흉기가 발견되지 않아 살인예비 혐의는 적용하지 않고, 협박 혐의를 적용했다고 밝혔다.

왕씨는 검거 당시부터 "(흉기난동 예고) 글을 올리지 않았다"며 혐의를 일관되게 부인한 것으로 전해졌다.

앞서 서울중앙지법 유창훈 영장전담 부장판사는 "도망할 염려가 있다"라며 영장을 발부했다.

왕씨는 유학생 신분으로 입국했다가 비자를 연장하지 못해 2년 전부터 불법체류해온 것으로 조사됐다.

신림역과 서현역 칼부림 사망 사건 이후 살인예고글이 잇따라 올라오며 시민들의 불안감이 증폭되고 있다. 법무부는 지난 9일 살인예고 글과 공공장소에서의 흉기소지에 대해 처벌할 수 있는 법률 개정을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