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그 자격지심으로 감옥에 가라" MC몽, 엑소 백현 배후설에 분노 [TOP이슈]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한수지 기자) 가수 MC몽(본명 신동현)이 엑소(EXO) 멤버들을 영입 시도했다는 의혹을 부인하며, 자신을 협박했다는 '안모 씨'(가명 정호영)를 향한 분노를 쏟아냈다. 

19일 MC몽은 '안모 씨'를 겨냥한 듯 인스타그램을 통해 "평생 사람하나 죽이겠다고 사는 인간과 평생 누구를 살리기 위해서만 사는 사람 넌 고작 누군가를 죽이기 위한 분노라면 그 자격지심으로 감옥에 가라"라고 적었다. 

이어 "이 엔터에서 부정한적 없고 다른 어른신 선배들에게 누를 끼쳐 본적 없으며 공정과 상식속에서 일을 했다. 부정한 청탁은 커녕 누구보다 나서지 않았고 싸워주지 못해 미안했지만 이젠 그런거 그만 해야겠다"라고 억울함 심경도 내비쳤다.
mc몽 / 밀리언마켓
mc몽 / 밀리언마켓
그는 "당신이 아는 현실 보다 난 넉넉하며 마음도 풍요롭다. X놈 같은 놈들에게도 상도가 중요하며 사적을 공적으로 가려 협박하는 이에게 더는 울 힘도 없다. 잘못한게 없어 해명할 필요도 없으며 5050 일로 날 거기에 끼어맞추지 마라"라고 했다.

그러면서 "제작자는 신념과 열정 갖고 아티스트에게 무조건 투명 하면 될뿐이고 프로듀서는 음악을 사랑하라. 아티스트는 팬이준 기적에 거들먹 거리지 않고 계속 공부하고 노력하는 것이 중요하며 회사는 아티스트가 있기에 그회사가 존재함을 증명하면 될뿐이다"라고 덧붙였다. 

앞서 MC몽은 엑소 유닛 '첸백시'(첸·백현·시우민)와 SM엔터테인먼트의 전속계약 분쟁이 불거졌을 당시 연루 의혹을 받았다. MC몽이 사내이사로 있었던 빅플래닛메이드엔터가 외부 세력으로 지목됐다.

당시 MC몽은 "음악계 선후배로서 백현과 개인적인 친분이 있을 뿐"이라며 "개인적인 친분을 이용해 해당 아티스트를 영입하려는 어떠한 행동도 하지 않았다. 평범한 교류 일환으로 만난 자리에서 회사 문제로 힘겨워하는 후배를 위로했을 뿐, SM이 언급한 바와 같이 어떤 불법 행위의 유인 등은 없었고 그럴 만한 위치에 있지 않다"고 해명했다. 엑소는 SM과 계약 일부를 협의·수정하고 오해를 풀었다.

하지만 지난 18일 MC몽이 다수의 관계자들과 함께 한 자리에서 '엑소 백현, 카이를 꼭 데려오고 싶다. 작업을 열심히 하고 있다. 그래야 형이 넘버원 되지 않겠냐'고 말한 내용이 담긴 녹취록이 공개되선서 MC몽 배후설이 다시끔 고개를 들었다. 

이에 MC몽은 자신의 인스타그램 스토리에 "그냥 참았는데 너희는 정말"이라는 글을 올려 추측을 난무하게 했다.

이후 MC몽의 법률대리를 맡은 로펌고우(담당 변호사 고윤기)는 이날 입장문을 내고 "언론 등에 배포된 해당 녹취록은 지금으로부터 1년 6개월 전인 2022년 1월경에 이루어진 2시간 남짓한 대화 중에서 MC몽의 목소리만 교묘하게 짜깁기하여 만든 것으로, 위 대화 내용 중에서 엑소 카이, 백현에 대한 언급은 1분 가량의 분량에 불과하고, 편집된 대화 역시 시간적으로나 내용적으로나 2023년 6월경의 '첸백시'와 SM 사이의 분쟁과 전혀 관련이 없다"라고 분쟁 배후설을 재차 부인했다.

또 '안모 씨'로부터 협박을 당해왔다며 "안 씨는 올 초부터 다양한 방식으로 아티스트와, 기획사 빅플래닛메이드, 대표인 박장근, MC몽을 상대로 '정호영'이라는 가명을 활용해 수개월간 협박을 일삼아왔고 이에 빅플래닛메이드, 박장근, MC몽 등은 별도의 고소대리인(김앤장 법률사무소 변호사 김삼범, 지성호)으로 하여 지난 5월1일 협박죄 등으로 수사 당국에 고소한 바 있다"라고 설명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