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트와이스, 북미 투어로 25만 관객 동원…"K팝의 새 역사"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정은영 기자) 걸그룹 트와이스(TWICE)가 글로벌 팬들의 마음을 휩쓸었다.

트와이스는 7월 9일(이하 현지시간) 미국 애틀랜타 트루이스트 파크 공연을 끝으로 다섯 번째 월드투어 'TWICE 5TH WORLD TOUR 'READY TO BE''('레디 투 비') 북미 투어의 피날레를 맞았다. 

이들은 지난달 10일 미국 로스앤젤레스 소파이 스타디움에서 북미 투어를 시작했으며, 오클랜드와 시애틀, 댈러스, 휴스턴, 시카고 등 총 9개 지역에서 13회 규모의 공연을 펼쳤다.
JYP엔터테인먼트
JYP엔터테인먼트
트와이스는 전 세계 여성 그룹 최초 '세계에서 가장 비싼 경기장'으로 불리는 스타디움인 미국 로스앤젤레스 소파이 스타디움, 이와 비등한 규모를 자랑하는 뉴욕 메트라이프 스타디움 입성했다. 

특히 해당 공연장은 트와이스 데뷔 첫 미국 단독 공연장인 기아 포럼 대비 4배 이상의 규모이자 2022년 5월 'K팝 걸그룹 최초' 북미 스타디움 입성 기록을 세운 뱅크 오브 캘리포니아 스타디움(BMO Stadium) 앙코르 공연의 양일 총 4만 4천 관객을 단 한 회차만으로 뛰어넘는 약 5만 석 규모의 초대형 스타디움으로 트와이스의 뜨거운 현지 인기를 실감케 했다.

트와이스의 LA와 뉴욕 스타디움 공연 티켓은 빠른 속도로 매진됐으며 추가 오픈된 좌석까지 동났다. 이들은 전 세계 걸그룹 사상 최초로 소파이 스타디움과 메트라이프 스타디움 총합 10만 석을 매진시키는 대기록을 썼다. 

두 번의 '전석 매진' 스타디움 공연뿐만 아니라 미국 오클랜드, 시애틀, 휴스턴, 시카고, 캐나다 토론토 공연 티켓 역시 완판됐고, 폭발적 성원에 힘입어 오픈한 오클랜드, 휴스턴, 시카고, 토론토 추가 공연 티켓까지 솔드아웃됐다. 

매진에 매진을 거듭해 완성된 북미 9개 지역 13회 공연은 총 25만 관객을 동원해, 북미 투어 기준 자체 최다 관객 수를 경신하며 데뷔 9년 차에도 끊임없는 글로벌 성장세와 한계 없는 월드와이드 영향력을 입증했다.
 
정상보다 더 높은 곳을 향해 치열하게 날아오른 트와이스는 유럽과 아시아 등지로 투어 열기를 이어갈 예정이다. 9월 2일과 3일 싱가포르에서 투어를 재개하고 7일~8일 영국 런던, 11일 프랑스 파리, 13일~24일 독일 베를린, 23일~24일 태국 방콕, 30일과 10월 1일 필리핀 불라칸, 12월 16일~17일 일본 나고야, 27일~28일 후쿠오카까지 자체 최대 규모 투어를 펼친다. 

K팝 걸그룹 새 역사를 쓴 북미 공연 기세를 이어 세계 각지를 누비며 글로벌 최정상을 향해 뻗어갈 트와이스의 행보에 이목이 집중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