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BTS News] 방탄소년단 지민, D사 패션쇼 불참에도 73억 미디어 가치 창출 'JIMIN EFFECT'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황선용 기자) 방탄소년단(BTS) 지민이 높은 브랜드 가치로 비교불가의 글로벌 영향력을 재각인시켰다.

지민은 지난달 인스타그램에 자신이 글로벌 앰버서더로 활동하고 있는 디올(DIOR)의 ‘2024 여름 남성복 컬렉션 쇼’ 패션쇼 초대장이 담긴 흑백 사진 한 장을 업로드했다.
방탄소년단(BTS) 지민
방탄소년단(BTS) 지민
인플루언서 마케팅 플랫폼 ‘Lefty’ 발표에 따르면 지민이 올린 이 단 한 개의 게시물은 560만 달러, 한화 약 73억 원 이상의 EMV(미디어 가치)를 올렸으며 특히 지민은 당시 파리 패션위크에 직접 참석하지 않았음에도 인플루언서 EMV 개인 2위에 올라 폭발적인 영향력을 여실히 드러냈다.
방탄소년단(BTS) 지민 인스타그램
방탄소년단(BTS) 지민 인스타그램
지난 1월 지민을 글로벌 앰버서더에 발탁한 디올은 브랜드 파이낸스가 발표한 ‘2023 Luxury and Premium Ranking’에서 지난해보다 한 단계 상승해 6위를 차지, 2023년 브랜드 가치는 1315만 2000 달러로 전년 대비 400만 달러 이상 급상승해 상위 10개의 브랜드 중 가장 큰 상승폭을 나타냈다.

디올의 가치 상승은 ‘LUXE DISITAL’이 발표한 2023년 명품 브랜드 온라인 랭킹으로도 이어져 처음으로 구찌(GUCCI)를 제치고 가장 인기 있는 온라인 명품 브랜드 1위에 등극, 매체는 아이돌과의 선구적인 협업이 상승을 이끈 주된 원인으로 분석해 지민의 앰버서더 선정 효과에 더욱 큰 의미가 부여되고 있다.
방탄소년단(BTS) 지민
방탄소년단(BTS) 지민
이같은 지민의 브랜드 파워는 선정 직후부터 입증되어 왔다. 지민의 글로벌 앰버서더 발탁 소식이 전해진 후 단 이틀만에 디올 주가가 주당 789 유로를 달성, 이는 디올이 1992년 주식 시장에 상장한 이래 31년 만의 최고치로 전 세계 주요 언론들로부터 많은 주목을 받았다.
방탄소년단(BTS) 지민
방탄소년단(BTS) 지민
또 지난 3월 지민을 글로벌 앰버서더로 선정한 티파니(Tiffany & Co)는 ‘2023 Luxury and Premium Ranking’에서 지난해 11위에서 2계단 상승해 9위에 올랐으며 온라인 랭킹은 8위로 쥬얼리 브랜드 중 유일하게 톱10에 이름을 올렸다.

‘LUXE DISITAL’은 2023년 명품 브랜드의 온라인 랭킹을 발표하며 ‘‘K팝 아티스트 지민의 글로벌 브랜드 홍보대사 임명은 역사적인 보석 하우스에 현대성을 심어준다’’라면서 현대적 트렌디함을 더한 지민과의 협업을 강조했다.
방탄소년단(BTS) 지민
방탄소년단(BTS) 지민
한편 지민의 앰버서더 선정 후 팬들의 구매욕구가 급상승해 디올과 티파니 온오프라인 매장으로 발걸음을 이끌었고 SNS에는 해시태그 ‘#DiorxJimin’, ‘#JiminXTiffanyAndCo’와 실구매한 제품의 언박싱 영상이나 사진 등의 인증이 꾸준히 이어지며 브랜드의 아이콘이자 대표 얼굴로서 패션 산업에 미치는 막강한 영향력을 실감케 하고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K-POP '최고의 댄서' 투표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3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snowball H 2023-07-11 11:37:58
방탄소년단 지민,
D사 패션쇼 불참에도
73억 미디어 가치 창출
'JIMIN EFFECT'

온세상이 지민지민!

달려보자 2023-07-11 13:09:16
지민 이펙트ᆢ모두에게 발휘되는 진정성있는 스타의 힘

장주연 2023-07-12 08:57:06
알수록 놀라운 지민효과!!!
방탄소년단 지민 최고!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