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종합] ‘프리한19’ 전현무X오상진X한석준, 달라진 패키지 여행-스몰브랜드-워케이션-에스프레소바-무지출챌린지-백화점 중고 매장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배수정 기자) ‘프리한19’에서 ‘2023 이것이 뜬다! 19’를 순위를 밝혔다.  

16일 tvN SHOW에서 방송된 예능프로그램 ‘프리한19-346회’에서는 전현무, 오상진, 한석준 진행으로 이것만 알면 나도 있어빌리티 가능! ‘2023 이것이 뜬다! 19’를 순위를 공개했다.
tvN SHOW ‘프리한19’ 방송캡처
tvN SHOW ‘프리한19’ 방송캡처
19위는 ‘미 프리미엄 햄버거 전쟁의 서막!’이 나왔는데 미 3대 버거 중 하나인 파이브 가이즈 햄버거를 오픈하면서 오픈 2주 만에 2만 개의 버거를 판매하는 기염을 토했다.  

17위는 ‘먹으면서 지구 살리는 업사이클린 푸드!’는 이왕 삼시 세끼를 먹는 거 환경을 위해 먹는 업사이클린 푸드를 소개했는데 맥주 박등 음식물 쓰레기는 줄어들고 영양 성분 측면에서도 최고를 자랑하면서 지구를 살릴 수 있다고 전했다. 우리도 업사이클링 푸드를 실천 할 수 있는데 바로 과일 껍질의 재활용하는 것이라고 말햇다.

16위는 ‘요즘은 이 대세?’를 소개했는데 직장인들 사이에서 뜨는 패션 워크레저룩을 입는데 일과 레저를 함께 할 수 있는 옷이라고 전했다. 15위는 ‘포도계 킹중에 바이올렛킹’을 소개했는데 샤인머스캣의 자리를 노리는 포도는 백화점에서 7만원이 넘고 샤인머스캣과 윙크를 교배에서 만든 바이올렛킹 포도는 크기도 크고 보석같은 빛깔을 자랑했다.

14위는 ‘풋살이 골 때리는(?)취미’가 나왔는데 축구를 남자 스포츠로 여겨졌지만 골때리는 그녀들의 인기로 풋살이 인기 있는 취미가 됐다고 전했다.  13위는 ‘K-크루아상의 끝은 어디인가?’가 나왔는데 크루아상을 납작하게 구운 ‘크룽지’를 소개했는데 3명의 기자들은 직접 누룽지 같은 쿠루아상의 맛을 보고 감탄했다.  

12위는 '빙수의 시대는 갔다? 스무디볼이 대세'를 소개했는데 다이어터들도 죄책감을 가질 필요가 없는 포케 비주얼의 과일을 갈아만든 스무디 볼과 과일을 넣은 빙수를 소개했다. 11위는 ‘우리는 이미 지구 지킴이였다?’라고 했는데 한국인들은 김, 다시마, 톳, 매생이등 해조류를 먹으며 지구 온난화를 예방하며 지구를 지킨다고 했다.
tvN SHOW ‘프리한19’ 방송캡처
tvN SHOW ‘프리한19’ 방송캡처
10위는 ‘유럽을 사로잡은 K식당?’이 나왔는데 레트로 한식당이 200곳이 넘게 오픈하면서 프랑스 파리에서 현지인들에게 인기라고 전했다. 유럽인들은 김밥, 떡볶이, 양념치킨등을 시키고 점원을 부르거나 벨을 누르며 한국 드라마 속의 모습을 따라하는 것에 재미를 느낀다고 했다.

9위는 ‘제로 음료가 달라졌어요?’가 나왔는데 코로나19 이후에 제로 음료가 유행하는데 인공감미료는 천연 감미료가 바뀌었고 레시피가 업그레이드 됐다고 전했다. 제로 음료가 유행하면서 소주까지 설탕 재로가 나왔는 2022년 9월에 출시한 새로는 출시하자마자 2700만병을 돌파했다.     

8위는 ‘친환경 패션이 뜬다!’가 나왔는데 BTS가 유엔 총회에 입은 옷은 친환경 의류 브랜드에서 만든 수트를 입고 나왔다. 7위는 ‘관객이 주인공이 되는 작품’을 소개했는데 추락하는 비행기에 탑승한 승객의 공연을 보면서 직접 체험하면서 직접 주인공이 됐다.

6위는 ‘안 뭉쳐도 뜬다!? 달라진 여행’이 나왔는데 달라진 패키지 여행은 20~30대의 젊은 층에게 인기가 높다고 전했다. 5위는 ‘나만 알고 싶은 스몰 브랜드’ MZ세대는 희소성과 가성비가 갑인 스몰 브랜드가 10대와 20대 사이에 인기 있다고 전했다. 

4위는 ‘이제 산으로 바다로 출근한다!’에서는 일부 기업에서는 직원들의 업무 효율성을 높이기 위해 워케이션을 지원하는데 노트북 하나만 들고 나가면 어디든 일토가 된다고 했다.   

3위는 ‘커피 마시러 바에 간다!’를 소개했는데 에스프레소를 마시기 위해 전문 에스프레소 바에 가는 사람들이 늘고 데미타스잔을 음미하면서 마신다고 전했다.
tvN SHOW ‘프리한19’ 방송캡처
tvN SHOW ‘프리한19’ 방송캡처
2위는 ‘이제는 슬기로운 절약 생활!’을 소개했는데 욜로나 플렉스는 과시적 소비를 하는 사람들이 많았는데 2023년에는 그 반대가 되는 사람들이 늘 전망인데 SNS에 소비하지 않고 기간을 보내는 무지출 챌린지 ‘짠테크 유행이라고 전했다.

또 1위는 올해 이 컬러에 주목하세요!를 소개했는데 올해 붉은 색 계열인 비바 마젠타가 유행하며 트렌디한 느낌을 주기에 좋다고 했고 1위후보는 '중고 사러 백화점 간다~?'를 소개했는데 백화점에는 중고매장이 입점했는데 유명백화점들이 중고매장들을 앞다퉈 입점하고 명품도 한정판 중고를 살 수 있다고 전하면서 시청자들에게 감탄사를 자아내게 했다. 

tvN SHOW 예능프로그램 ‘프리한19’는 매주 월요일 오후 9시 50분에 방송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