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종합] ‘프리한19’ 전현무X오상진X한석준, 이스탐불 무료 수의사 버스-덴마크 존엄한 쓰레기통-독일 반려견의 천국-음주운전자 특수 번호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배수정 기자) ‘프리한19’에서 ‘도입이 시급한 꿀 정책 제도19’를 공개했다.  

9일 tvN SHOW에서 방송된 예능프로그램 ‘프리한19-345회’에서는 전현무, 오상진, 한석준 진행으로 만든 사람 칭찬해 주고 싶은 특급 제도들! ‘도입이 시급한 꿀 정책 제도19’를 소개했다.
tvN SHOW ‘프리한19’ 방송캡처
tvN SHOW ‘프리한19’ 방송캡처
19위 ‘아이들을 위한 착한 과일’이 나왔는데 뉴질랜드의 대형 마트에서 7살 꼬마가 사과를 멋대로 집어 먹었는데 점원들은 이를 제지하지 않고 부모들도 과일값을 내지 않고 나갔다. 뉴질랜드에서는 신선한 과일을 마음껏 먹을 수 있도록 하는 제도로 전 매장에서 시행하고 있다고 했다.

17위는 ‘이웃에 대해 험담하지 마세요’가 나왔는데 필리핀 팡가시난주 비날로난시 7개 마을에는 이웃을 험담하면 벌금을 내는 제도가 있다. 비날로난시 시장이 벌금을 내고 쓰레기를 줍는 처벌을 받게 하고 다른 사람의 신뢰를 잃게 된다고 전했다. 

16위는 ‘일요일엔 모두 쉿!’를 소개했는데 독일의 휴일법은 국가가 인정하는 일요일등 휴일에는 상점들은 대부분 문을 닫고 휴식을 취하고 마당이라도 이웃에게 피해를 줄 수 있으니 잔디깎기, 세차등을 하면 안된다고 전했다.   

15위는 ‘프랑스에서 야근시키면 벌금?’이 나왔는데 프랑스의 A전자 판매점에서 직원에게 야근을 시켜서 벌금으로 한화 1,430만원의 벌금을 부과하게 했고 야근금지법이 있고 주말에 일하면 벌금을 부과하는 법이 있다고 전했다. 

14위는 '두바이, 화재의 빵 자판기'를 소개했는데 노동자들이 공짜로 먹을 수 있는 무료 빵 자판기가 화제가 됐다. 13위는 ‘연애도 회사가 책인짐다!?’가 나왔는데 일본에서는 직원의 연애까지 책임지는 회사가 있고 전했다. 고백과 실연을 당했을 때 휴가를 낼 수 있는데 연애 승부 휴가와 실연 휴가가 있다고 했다.
tvN SHOW ‘프리한19’ 방송캡처
tvN SHOW ‘프리한19’ 방송캡처
12위는 ‘학교에서 꿀잠 보장?’은 중국의 우지아오의 낮잠 문화를 소개했는데 점심을 먹고 1시간에서 40분 정도 잘 수 있는 수면시간을 보장하는 제도가 있다고 전했다. 11위는 ‘밀라노 거리에서는 스마일 하세요’는 이탈리아 밀라노 거리에서는 스마일 법이 있다고 하는데 합스부르크 제국 시절에 사람들이 미소를 짓도록 하는 법이 조례됐다고 전했다.

10위는 ‘재충전 100% 장기 휴가’가 나왔는데 리투니아는 직장인들에게는 쉽지 않은 장기 휴가를 쓸 수 있고 눈치 보지 않고 화끈한 휴가를 보낼 수 있는데 번아웃 방지로 1년의 안식년 휴가가 있다고 전했다. 9위는 ‘나는 고령 운전자입니다’가 나왔는데 일본 정부에서 공식 인정한 스티커를 붙인 차는 양보를 해야하는데 바로 고령운전자라고 전했다.  

8위는 '인도 학생들의 무거운 책가방 금지'가 나왔는데 인도에서는 학교에서 교사들이 책가방의 무게를 재면서 관리를 한다고 했다. 7위는 ‘동물들을 위한 전용 이동 진료소’는 이스탐불에는 유기견, 유기묘를 위한 무료 수의사 버스가 있다고 전했다. 이스탐불에는 세계적으로 동물 복지에 관심을 가지고 13만 마리의 유기견과 16만 마리의 유기묘가 있는데 동물의 안락과 공중 보건을 위해 정책을 펼치게 됐다. 

6위는 ‘선거일도 걱정 마세요. 찾아가는 서비스’가 나왔는데 일본에서는 거동이 불편한 사람들의 투표자가 자취를 감췄는데 그 이유는 이동 차량 투표소가 직접 찾아가기 때문이었다. 5위는 ‘배려가 담긴 존엄한 쓰레기통!’은 덴마크 코펜하겐에서는 존엄한 쓰레기통 프로젝트를 했다. 덴마크는 빈병 보증금 반환제도 ‘판트’가 있는데 노숙인을 위해 빈병을 쓰레기통 옆에 달린 선반에 두며 노숙인의 존엄을 지켜주는 프로젝트를 하게 됐다. 
tvN SHOW ‘프리한19’ 방송캡처
tvN SHOW ‘프리한19’ 방송캡처
4위는 ‘댕댕이들이 행복한 나라’는 독일에는 반려견 꿀정책이 있는 사람이 누릴 수 있는 모든 복지를 받을 수 있는데 여권을 만들고 여행을 할 수 있고 동물 보유세를 내고 은퇴한 탐지견, 구조견은 세금 감면을 받을 수 있다고 전했다.

3위는 '스무살, 내 자신을 찾는 시간'은 미국에서는 대학입학을 1년간 연장하는 '갭이어' 제도가 있다고 했는데 수험을 하느라 힘들게 공부했던 학생들을 위해 1년간 다양한 경험을 할 수 있도록 하는 제도라고 전했다.

2위는 '핀란드, 대중교통 프리패스 유아차'는 핀란드의 꿀 정책이 있는데 외국인, 자국민 모두 7세 미만 아이가 타고 있는 유아차만 있으면 유아차를 끄는 어른과 함게 모든 대중 교통이 프리패스라고 했다. 

1위 후보는 '만취한 사람들에게 술판매 금지'가 나왔는데 호주에서는 주류 판매 업장의 종업원은 면허를 취득하고 만취한 사람과 미성년자에게는 술을 못 팔도록 하고 만약 판매를 하면 벌금을 물도록 하는 법이 있다고 했다. 

또 1위는 '음주운전자들의 특수 번호판'은 대만에서는 음주 운전자로 적발된 운전자가 5년 내에 또다시 적발 될 경우 노란색 번호판을 받고 이후 5년 동안 음주운전을 하지 않으면 일반 번호판을 받을 수 있다고 전하면서 시청자들에게 감탄사를 자아내게 했다. 

tvN SHOW 예능프로그램 ‘프리한19’는 매주 월요일 오후 9시 50분에 방송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