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종합] ‘프리한19’ 전현무X오상진X한석준, 태국 드렁큰 누들-이스라엘 지옥에서 온 해장국-헝가리 숙취제 참새의 배설물에 ‘경악’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배수정 기자) ‘프리한19’에서 숙취를 날려버릴 ‘세계 술꾼 남녀의 해장 음식 19’가 나왔다. 

19일 tvN SHOW에서 방송된 예능프로그램 ‘프리한19-342회’에서는 전현무, 오상진, 한석준 진행으로 연말 술자리는 숙취를 날리고 ‘세계 술꾼 남녀의 해장 음식 19’를 소개했다.


 
tvN SHOW ‘프리한19’ 방송캡처
tvN SHOW ‘프리한19’ 방송캡처


19위는 ‘멕시코 술꾼 남녀의 해장 음식!’을 소개했는데 데낄라를 먹고 숙취의 고통에서 삶으로 복귀시키는 멕시코 술꾼들의 특급 숙취 해소제 비리아를 알렸다.

17위는 ‘만취자도 정신 차리게 하는 소내장 스프’를 소개했는데 불가리아에서는 가족 중 1명은 60도 이상의 술을 마시는 술꾼들이 많은데 술을 먹은 다음날 내장탕 비주얼의 소내장 스프인 ‘스켐베 쵸바’를 먹는다고 했다. 

16위는 ‘삶으로 회귀시키는 마성의 칵테일?’을 소개했는데 멕시코에서는 매운 해산물 칵테일인 ‘부엘베 알 라비다’로 쪽파와 고수를 넣은 칵테일로 해장한다고 전했다.  

15위는 ‘페루 호랑이 우유로 숙취해소?’가 나왔는데 만병통치약으로 불리는 페루인들의 해장 음식 지끈거리는 두통도 치유하는 ‘레체데 티그레’ 호랑이 우유라고 했다. 이 호랑이 우유는 술 마신 다음 날 마시면 호랑이처럼 기운이 난다고 해서 이 이름을 붙였다고 했다. 

14위는 ‘맥주의 나라, 독일의 국민 해장 음식!’에서는 독일인들은 과음한 다음 날 ‘롤몹스’라고 불리는 비리고 시큼한 절인 청어를 먹는다고 했다. 13위는 '레몬은 겨드랑이에 양보하세요'를 소개했는데 푸에르토리코에서는 레몬을 먹지 않고 림프절이 있는 겨드랑이에 양보하라고 전했다.  


 
tvN SHOW ‘프리한19’ 방송캡처
tvN SHOW ‘프리한19’ 방송캡처


12위는 ‘몽골, 양의 눈알을 넣은 토마토주스’를 소개했는데 몽골에서는 해장을 위해 토마토 주스에 식초나 소금에 절인 양의 눈알을 넣고 몽골리안 블러드 메리라는 이름을 전했다.

11위는 ‘한 잔으로 숙취 안녕~’을 소개했는데 미국인들은 과음한 다음날 숙취 음료로 생달걀과 우스터소스, 케첩, 식초, 후추를 넣어 마시는데 굴의 식감과 비슷한 ‘프레리 오이스터’라는 이름이라고 전했다.

10위는 ‘길거리에서 만나는 해장 대표 선수!’가 나왔는데 무슬림인 튀르키예는 전통주 독한 알코르 라크를 먹은 다음 날 숙취를 하는데 새끼양의 내장으로 돌돌 말은 코코레치라고 소개했다.

9위는 ‘길가던 취객 들도 사로잡은 해장음식’을 소개했는데 호주 술꾼 남녀 사이에 인기를 얻은 걸쭉한 완두콩 수프를 넣은 미트파이로 파이 플로터라는 이름을 가졌다.    

8위는 ‘애주 국(?)우간다 왕국의 해장음식?!’을 소개했는데 아프리카 대륙 1위 음주 국가는 우간다로 해장에 효과 만점인 왕실 전통 요리는 낯선 비주얼의 루웜보에는 바나나가 주재료라고 전했다. 7위는 ‘아침을 깨우는 해장법!’을 소개했는데 콜롬비아 인들의 공인 아침밥 ‘창구아’를 소개했다.

6위는 ‘태국! 술 취한 국수로 해장한다?!’에서는 태국의 해장음식으로 ‘드렁큰 누들’ 쌀국수를 소개했는데 쌀국수를 먹고 나면 코가 빨갛게 된다고 해서 볶음면으로 이름은 팟 키마오(드렁큰 누들)이라고 붙여진 이름이라고 전했다.

5위는 ‘사위를 위한 장모님의 특별 레시피!’에서는 태국에서 사위 달걀이라는 뜻을 가진 카이룩 커이를 소개했는데 해장음식이지만 매운 고추만 빼면 아이들의 간식으로 인기 만점이라고 전했다.  

 
tvN SHOW ‘프리한19’ 방송캡처
tvN SHOW ‘프리한19’ 방송캡처


4위는 ‘술 마시기 전에 드세요~!’를 소개했는데 맥주 공화국 체코에서는 유토 펜치라고 불리는 절인 소시지를 먼저 먹었다. 3위는 ‘지옥에서 온 해장 음식?!’을 소개했는데 중동에서 즐겨 먹고 이스라엘 대표 국민 음식인 샤쿠슈카는 용암이 불타 오르는 듯 새빨간 자태를 지닌 에그인 헬이라는 이름이 붙여졌다.  

2위는 '숙취 날리고 새 마음, 새 몸으로!'를 소개했는데 볼리비아의 해장국 프리카세를 소개했는데 12월 31일 송년회를 하며 밤새 과음한 사람이 새해를 맞이하며 해장을 한다고 전했다.  

1위 후보는 '체코의 해장 치트키 수프?!'를 소개했는데 세계 술꾼들의 해장음식으로 집에서 만들어 먹기가 가능한 음식인 알리신, 셀레늄 성분이 들어가서 숙취에 좋은 체스네치카(마늘수프)를 소개했다. 

또 1위는 '헝가리 숙취 해소제 비법 '은 브랜디로 특별한 토핑이 들어갔는데 그 토핑의 정체는 '참새의 배설물'이라고 하면서 시청자들에게 감탄사를 자아내게 했다. 

tvN SHOW 예능프로그램 ‘프리한19’는 매주 월요일 오후 9시 50분에 방송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