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벤투 감독, 재계약 가능성은?…현재 연봉→요구 사항 눈길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한수지 기자) 대한민국이 12년 만에 16강에 진출한 가운데, 파울루 벤투 감독(국적 포르투갈, 나이 54)에게 재계약 가능성에 이목이 집중된다.

5일 아시아경제 보도에 따르면 대한축구협회는 한국 대표팀의 16강 진출이 확정된 후 파울루 벤투 감독에게 재계약 협상을 제안했다. 협상은 대표팀의 월드컵 경기가 모두 끝난 뒤에 시작될 것으로 보인다.

현재 벤투의 계약은 월드컵 본선까지로 돼 있다. 당초 협회는 월드컵이 열리기 전 벤투 감독과 재계약을 한 차례 추진한 바 있으나, 견해차를 좁히지 못해 결렬됐다.

당시 협회는 벤투 감독에게 1+3년 계약을 제안했지만, 벤투 감독은 다음 월드컵까지 보장되는 4년 계약을 요구한 것으로 전해졌다.
 
벤투 감독 / 연합뉴스
벤투 감독 / 연합뉴스
벤투 감독의 재계약 협상 가능성에 이목이 집중되는 가운데, 16강 진출에 성공하면서 연봉을 더 높게 부를 가능성도 크다. 

현재 벤투 감독은 협회로부터 연봉 25억원(추정치)을 받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축구협회가 벤투 감독과 4명의 외국인 코치에게 지급하는 연봉 및 체류비 등은 연간 40~50억 원이 들어가는 것으로 전해졌다. 

협회는 벤투와의 계약이 불발될 상황까지 고려해 차기 감독 후보군도 미리 만들어 검토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6일 새벽 16강에서 한국은 세계 최강팀 브라질을 상대한다. 역대 전적은 1승 6패로 완전히 열세다. 

이에 파울루 벤투 감독은 "한 번의 경기, 단판 승부라면 우리가 이길수도 있다. 한번의 승부라면 이길수도 질수도 있다. 우리는 잃을 것이 없는 경기다"라고 말했다.

한국-브라질전은 6일 오전 4시(한국시간) 카타르 도하의 974 스타디움에서 열린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