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민주당 "전 국민이 윤석열 대통령의 비속어를 들었는데도 '허위 보도'라니…대통령실·여당이 악의적"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언론에 대한 정부 여당의 대응 일일이 지적
사례 열거 뒤 "이게 악의적…국민 저항 키워"

(톱스타뉴스 김명수 기자) 뉴시스에 따르면 더불어민주당은 21일 "언론이 악의적이라는 대통령실과 국민의힘의 악의에 대해 말하겠다"며 언론에 대한 정부 여당의 대응을 조목조목 지적했다.

안귀령 민주당 상근부대변인은 이날 논평을 통해 "윤석열 정부와 국민의힘은 민주주의에 대한 위협과 폭력을 멈추길 바란다"며 이같이 밝혔다.

안 부대변인은 "전 국민이 윤석열 대통령의 비속어를 들었는데도 '허위 보도'라며 언론 탓을 했다"며 "국내 대부분의 언론사가 윤석열 대통령의 비속어 논란을 보도했는데도 MBC만을 거론하며 '좌표 찍기'에 나섰다"고 비판했다.

이어 "해외 순방 직전 MBC의 전용기 탑승을 배제한 것도 모자라 전용기 안에서 특정 기자들만 따로 불러 면담했다. 언론 차별, 언론 줄 세우기"라며 "순방 동행 기자단의 취재를 제한하고 오로지 대통령실이 제공한 자료의 받아쓰기 보도만 강요했다"고 지적했다.
뉴시스
뉴시스
또 "헌법에 보장된 언론의 자유를 침해하면서 '헌법 수호 책임'이라는 핑계를 댔다"며 " 질문하는 기자의 옷차림을 지적하며 꼬투리 잡는 것도 모자라 대통령실 1층에 가림벽을 치고 도어스테핑을 중단했다"고 꼬집었다.

그는 "삼성 등 기업을 향해 MBC에 대한 광고 중단을 공개적으로 요구했다. 정치권력이 시장의 힘을 빌려 언론사를 통제하겠다는 것이냐"며 "세금을 탈루한 적 없다는 MBC에 국세청이 520억 원의 추징금을 부과하는 등 언론 탄압에 권력기관까지 동원하고 있다"고 주장했다.

아울러 "특정 프로그램이 마음에 안 든다고 국민의힘 서울시의회는 TBS에 대한 예산 지원 조례를 폐지했다"며 "YTN의 경우 윤석열 정부가 공공기관 지분 전량 매각을 결정하며 강제 민영화를 시도하고 있다"고 했다.

안 부대변인은 이같은 사례들을 열거한 뒤 "이게 악의적"이라며 "노골적인 언론 탄압이 더해질수록 국민적 저항만 키울 뿐"이라고 전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