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단기간에 공연 할 수 이유"…배우 김호영, '킹키부츠' 합류 소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김현서 기자) 뮤지컬 배우 김호영이 '킹키부츠' 합류 소감을 밝혔다. 

7일 김호영은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내가 단기간에 긴급투입해서 공연을 올릴 수 있었던 이유"라는 글을 업로드했다. 

그는 "2014년 뉴욕에 갔을때 #뮤지컬_킹키부츠 를 처음봤는데, 공연을 보면서 어쩔 수 없이 , 화려한 쇼 장면과 , 웃음버튼 장면을 열연하는 #롤라 에게 눈길이 더 갔었다"면서 "더구나 #billyporter 의 #롤라 를 직관하였으니 말해무엇하겠나"고 이야기했다. 
 
김호영 인스타그램
김호영 인스타그램
 
이어 그는 "자연스레 1막이 끝나고 나서도 롤라에 대한 흥분이 사그라들지 않았고 , ‘만약에 내가 한다면..!? ‘ 이라는 상상도 해봤다"면서 "2막이 시작하고 , 복싱장면의 위트있는 연출력에 넋이 빠져 있었고, 아무래도 언어의 장벽이 있었기 때문에 그 뒤에 한참 동안 이어진 드라마 장면에서 충분한 이해가 되지 않았는데 , 그러다가 마침내 #찰리 의 soul of a man 을 마주하게 됐다"고 회상했다. 

그러면서 "그때 문득 든 생각이.. 이 공연의 줄거리를 요약한다면 '평범한 청년 찰리가 드랙퀸 롤라를 만나면서 킹키부츠를 만들게 되는 이야기' 혹은 '아주 간단하게는 찰리의 성장스토리 (feat. 롤라)'였다"고 말했다.

김호영은 ",공연이 끝난 후에도 너무나 화려하고 끝내줬던 빌리포터의 롤라의 매력에 빠져나오질 못 하고 있었지만, 그때에도 내 마음 속 어딘가에는 무매력으로 느껴질 법한 찰리라는 캐릭터에 대한 염려와 연민이 있었나 보다"고 이야기했다. 

한국 초연 당시 개인적인 상황으로 오디션에 갈 수 없었다면서 "2년이 지난 후 2016년에 배우로서 정체 되어있는 내 모습에 새로운 자극과 계기가 필요하다고 느꼈고, 갑자기 그때 찰리가 생각났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선입견을 깨고 이미지 반전의 분위기를 통해서 만나게 된 찰리는, 그래서 더 나에게 의미가 있는 친구"라고 덧붙였다. 

이어 이번 찰리 역 투입에 대해 "비록 공연 중에 투입된 상황이었지만, 모두가 인지하고 있는 응급상황이었기 때문에, 킹키를 살려야 한다는 하나의 목적이 관통했기에, 서로에 대한 신뢰로 또 하나의 기적이 일어났지 않았나 싶다"고 이야기했다. 

앞서 '킹키부츠'에 출연하던 배우 김성규가 하악골 골절로 인해 하차 소식을 전했다. 이에 김호영이 합류하게 됐다. 

뮤지컬 '킹키부츠'는 오는 10월 23일까지 서울 충무아트센터 대극장에서 공연된다.

아래는 김호영 인스타그램 전문.

내가 단기간에 긴급투입해서 공연을 올릴 수 있었던 이유?! .
.
울엄마 , 다이애나킴 여사님 조차도 #김호영천재설 을 거론하며 집에서 혼자 연습해서 기존 배우들과 두번의 연습 진행 후 공연을 올린 것에 대해 놀라고 계시는데.. 나도 가만히 생각해 봤다. 그 이유를 .
.

2014년 뉴욕에 갔을때 #뮤지컬_킹키부츠 를 처음봤는데,
.
공연을 보면서 어쩔 수 없이 , 화려한 쇼 장면과 , 웃음버튼 장면을 열연하는 #롤라 에게 눈길이 더 갔었다 .
.
더구나 #billyporter 의 #롤라 를 직관하였으니 말해무엇하겠나 
.
그러다보니 자연스레 1막이 끝나고 나서도 롤라에 대한 흥분이 사그라들지 않았고 ,
‘만약에 내가 한다면..!? ‘ 이라는 상상도 해봤다 .
.
2막이 시작하고 , 복싱장면의 위트있는 연출력에 넋이 빠져 있었고,
아무래도 언어의 장벽이 있었기 때문에
그 뒤에 한참 동안 이어진 드라마 장면에서 충분한 이해가 되지 않았는데 ,
그러다가 마침내 #찰리 의 soul of a man 을 마주하게 됐다 .
.
그때 문득 든 생각이.. 이 공연의 줄거리를 요약한다면!?..
- 평범한 청년 찰리가 드랙퀸 롤라를 만나면서 킹키부츠를 만들게 되는 이야기 . 혹은 아주 간단하게는 ,
찰리의 성장스토리 (feat. 롤라) - 였다 .
.
물론 ,공연이 끝난 후에도 너무나 화려하고 끝내줬던 빌리포터의 롤라의 매력에 빠져나오질 못 하고 있었지만 ,
그때에도 내 마음 속 어딘가에는 무매력으로 느껴질 법한 찰리라는 캐릭터에 대한 염려(?) 와 연민(?) 이 있었나 보다 .
.
한국 초연 공연때는 오디션에 갈 수 없는 개인적인 상황이 있었는데 , 사실 그때도 롤라에 대한 기억이 컸었다 . 배우의 본능(?) 으로 더 눈에 띄는 역할에 마음이 갔달까?! 암튼,
.
2년이 지난 후 2016년에 배우로서 정체 되어있는 내 모습에 새로운 자극과 계기가 필요하다고 느꼈고, 갑자기 그때 찰리가 생각났다 .
.
그 친구를 살려야 겠다!
매력을 살려보자!
찰리의 이야기를 알려야겠어! .
.
( 찰리 역을 했던 배우들이 소화를 잘 못했다는 뜻이 아니고 , 킹키부츠는 실화를 바탕으로 만든 작품이기 때문에 고군분투 하는 찰리의 모습에서 관객들이 각자의 모습을 투영하길 바라는 마음이 컸다는 의미 임 ) .
.
그렇게 떡 줄 사람은 생각도 없는데 김칫국을 혼자 원샷하고 갔던 오디션에서 , 어쩌면 떡을 받아 먹게 될 거 같은 분위기를 느낀 그 쾌감이란..
.
선입견을 깨고 이미지 반전의 분위기를 통해서 만나게 된 찰리는 ,
그래서 더 나에게 의미가 있는 친구인 것이다 .
.
오리지널 연출자 #제리미첼 #jerrymitchell 의 디렉션을 최대한 흡수하려고 했고 , 그 당시 협력연출 이었던 #김동연연출 의 노트 또한 글로 적는 것이 아닌 몸으로 익히며 이해하려 했었다 .
.
어쩌면 그때의 내 나름의 습득력이 #인간바이블 화가 되어 몸에 새겨져 있기 때문에 ,
4년만에 오른 무대에서도 완벽하진 않았어도 흐름에 지장이 없게 해버린게 아닌가 싶다 .
.
늘 여장남자 역할만 할 수 있을 거란 사람들의 고정관념과 선입견에 대해 ,
나도 할 수 있다! 라는 걸 보여주고 싶었던 마음이 컸던 만큼 ,
이런 나를 통해서 , 배우 김호영을 통해서 ,
공연을 보는 관객들도 ,
그래, 나도 찰리 처럼 뭔가 할 수 있다!
김호영 처럼 도전 할 수 있다!
라는 생각이 들기를 바라는 마음이 컸다 .
.
더구나, 내가 찰리를 처음 했을 때 , 그때 함께 무대에 올랐던 배우들의 믿음과 격려가 너무나도 컸기에 절대 나 혼자서 하는 작업이 아님을 ,
우리가 함께 만들어 가는 것임을 몸소 느꼈기에 ,
.
비록 공연 중에 투입된 상황이었지만 ,
모두가 인지하고 있는 응급상황이었기 때문에 ,
킹키를 살려야 한다는 하나의 목적이 관통했기에 ,
서로에 대한 신뢰로 또 하나의 기적이 일어났지 않았나 싶다 .
.
아직도 거센 물살 속에 있는 킹키지만 ,
우리가 바라보는 고지가 똑같다면 ,
곧 순항을 하지 않을까 기대해 본다 .
.
어디에서든 기적은 일어날 수 있다.
아니, 일어난다! .

사람을, 상황을 있는 그대로 받아 들인다면..
.
기적이 일어나게 에너지 #끌어올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