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전세계를 매료시킨 韓 블랙이글스 '무사귀환' [뉴시스Pic]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편집팀 기자)
뉴시스 제공
공군 특수비행팀 블랙이글스가 지난 7월 17일(현지시간) 영국 페어포드 공군기지에서 열린 세계 최대 군사에어쇼 ‘리아트(RIAT) 에어쇼’에 10년 만에 참가해 최우수상과 인기상을 수상했다.

공군은 34개국 38개팀이 경합한 공연에서 8명으로 구성된 우리 블랙이글스팀이 창의적이고 화려한 퍼포먼스로 한국이 개발한 주력기종인 T-50B의 성능을 과시하며 10년 전처럼 최우수상과 인기상을 휩쓸었다며 기술면에서 가장 뛰어난 팀에게 주는 'Best Flying Demonstration judged by FRIAT'와 참가팀 중 최고의 팀에게 주는 'The King Hussein Memorial Sword RIAT 2022'을 동시에 수상했다 밝혔다.

뉴시스 제공
뉴시스 제공
뉴시스 제공
블랙이글스는 지난 7월 18일부터 20일까지 세계 3대 에어쇼 가운데 하나인 '판보로 에어쇼(Farnborough International airshow)'에 도 참가했다.
뉴시스 제공
뉴시스 제공
블랙이글스 비행팀은 지난 7월 27일(현지시간)폴란드 뎅블린 공군 기지 상공에서 고난도 공중 곡예로 국산 초음속 항공기 T-50B의 성능을 뽐냈다.

이날 에어쇼에는 FA-50 기본계약 체결식에 이어 야로스와프 미카 폴라드군 총사령관과 야첵 프시초와 공군사령관, 스와보미르 시호츠키 군비정책국장 등 폴란드측 주요 인사가 참석했다. 한국 측에서는 임훈민 주폴란드 대사와 유동준 국방부 전략자원관리실장, 성일 방사청 기반전력사업본부장, 안현호 한국항공우주산업(KAI) 사장, 이용배 현대로템 사장, 손재일 한화디펜스 사장 등이 참석했다.
뉴시스 제공
뉴시스 제공
뉴시스 제공
블랙이글스는 지난 8월 3일(현지시간) 카이로 기자 대피라미드 인근에서 열린 '피라미드 에어쇼 2022'에 참가해 이집트 공군 특수비행팀 '실버스타즈(Silver Stars)'와 합동 비행을 선보였다.

이번 비행은 T-50 국산 고등훈련기에 전투 임무를 더한 FA-50 경공격기 등 국산 항공기 수출을 지원하기 위해 이뤄졌다. 공군과 T-50·FA-50 제작사인 한국항공우주산업(KAI), FA-50 도입을 검토 중인 이집트 공군이 행사를 공동으로 기획했다.
뉴시스 제공
뉴시스 제공
뉴시스 제공
뉴시스 제공
뉴시스 제공
공군 특수비행팀 블랙이글스가 지난 8월 15일 필리핀 세자르 바사 공군기지에서 필리핀 공군 창군 75주년을 기념하고 양국 간 우호를 증진하기 위한 에어쇼를 진행했다고 한국항공우주산업이 밝혔다.
이번 에어쇼는 FA-50 경공격기의 필리핀 추가 수출 활동의 일환으로 앞서 블랙이글스는 영국과 폴란드, 이집트에서도 K-방산 수출 지원을 위한 에어쇼를 진행했다.
뉴시스 제공
공군 특수비행팀 블랙이글스는 지난 8월 20일 군사외교 및 방산협력을 위한 해외에어쇼 임무를 성공적으로 마치고 모든 임무요원들이 원주기지에 복귀하며 90여 일간의 대장정을 마쳤다.
뉴시스 제공
뉴시스 제공
뉴시스 제공



* 이 기사는 제휴통신사 뉴시스의 기사로 본지의 취재/편집 방향과 다를 수 있습니다.
* 이 기사에 관한 반론은 반론요청을 이용해 주세요. [반론요청]

 
팬들의 마음을 기사로 대신 전해주는 'F레터(팬레터라는 의미)'에 많은 제보와 관심 부탁드립니다.

톱스타뉴스에서는 팬들의 마음을 기사로 대신 전해주는 'F레터(팬레터)' 사연을 받고 있습니다.
스타의 비전을 함께 공유하면서 비상하고 있는 스타의 '소울메이트'인 팬들의 진심과 그들의 감성, 그리고 시선을 담고자 'F레터'를 기획했습니다.

F레터 속에는 아픔도 있고, 슬픔도 있고, 희망과 행복도 있지만 공통분모는 '다들 나와 비슷하구나'에서 오는 정서적 위로가 가장 큰 가치라고 생각하기에 보다 많은 팬들의 마음이 많은 대중들에게 전달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F레터'는 아티스트의 철학적 선율이 담긴 스토리를 직∙간접적으로 경험한 팬들이 '스타를 접한 당시의 감정과 감성의 편린'으로 인해 자신의 삶을 더욱 풍요롭게 만들었던 '순간의 감동과 추억, 그리고 그 감성'을 여러 독자에게 소개하고 공유하고 있습니다. 팬들의 관점에서 본 '나의 최애에 대한 이야기, 팬카페에 올려진 감동적인 글, 내가 그에게 빠진 이유, 내 인생의 최애 곡, 내 마음을 흔든 결정적 장면, 내 마음을 훔쳐갔던 그 시기-그 시절, 나만의 플레이리스트, 내가 스타를 사랑하게 된 이유' 등의 팬 글들을 'F레터'로 보도하고 있다. 자세한 'F레터'는 공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팬들의 마음을 기사로 대신 전해주는 'F레터(팬레터라는 의미)'에 많은 제보와 관심 부탁드립니다.

Tag
#newsis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