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불법 성영상물 자체제작해 해외 SNS로 유통…남녀 7명 검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해외 구독형 SNS 계정 9개 운영
직접 성영상물 628개 제작·게시
4억7000만원 부당이득

(톱스타뉴스 김명수 기자) 뉴시스에 따르면 해외 구독형 소셜미디어서비스(SNS) 계정을 운영하며 불법 성영상물 수백개를 제작·게시해 부당이득 수억원을 챙긴 일당이 경찰에 붙잡혔다.

경북경찰청 사이버범죄수사대는 해외 구독형 SNS 계정을 운영하며 불법 성영상물 직접 제작·게시 후 유료회원들로부터 4억7000만원 상당의 부당이득을 챙긴 혐의(음란물유포 등)로 A(42)씨 등 7명(남 3·여 4)을 붙잡아 2명을 구속했다고 7일 밝혔다.

이들은 2020년 6월부터 올 4월까지 해외 구독형 SNS 계정 9개를 운영하며 성영상물 628개를 직접 제작·게시한 혐의를 받고 있다.

이들은 동호회 모임 등을 통해 서로 알게 된 사이로 촬영 스튜디오를 마련해 본인들이 출연하는 불법 성영상물을 직접 제작한 것으로 드러났다.
뉴시스
뉴시스
경찰은 2020년 11월 중순 불법 성영상물을 판매한다고 광고하는 해외 SNS 계정을 발견, 수사에 착수했다.

또 해외 SNS 계정 가입자의 주거지 압수수색, 금융계좌 추적 등의 수사를 통해 이들을 모두 붙잡았다.

경찰 관계자는 "범죄자들은 해외 SNS·사이트를 이용하면 경찰 추적을 회피할 수 있다고 생각하고 있다"며 "실제 IT 기술의 발전으로 경찰 추적을 우회하는 수법이 진화해 범죄자 특정에 시간이 소요되는 측면은 있다. 그러나 우수한 사이버 수사역량을 토대로 범죄자들을 계속 특정·검거하고 있다"고 전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