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배구선수 김연경, 흥국생명과 7억원 계약…1년 만에 V리그 복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톱스타뉴스 김현서 기자) 김연경이 흥국생명과 계약하고 국내 리그로 돌아온다. 

21일 여자프로배구 흥국생명은 김연경의 영입을 공식 발표했다. 

이번 계약은 프로배구 여자부 최고 금액인 1년 총액 7억원에 체결했다. 연봉은 4억5000만원, 옵션 2억5000만원 규모로 알려졌다. 

앞서 미국에서 개인 훈련을 마친 김연경은 구단의 적극적인 권유로 심사숙고 끝에 'V리그 컴백'을 결정했다.
 
김연경
흥국생명 배구단 제공
2020-2021시즌을 흥국생명에서 보낸 김연경은 2021-2022시즌 중국 상하이로 옮겼다. 이에 두 시즌 만에 V리그로 복귀하며 기대감을 자아내고 있다. 

이와관련 김연경은 구단을 통해 "새로 이전한 홈구장 인천 삼산체육관에서 핑크색 유니폼을 입고 국내 팬을 만나게 돼 기쁘다"고 밝혔다. 

이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팬들과의 만남이 어려워 아쉬웠는데, 좋은 모습을 직접 보여드릴 기회가 생겨 기대된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동료들과 함께 잘 준비해서 팬들께 즐거움을 드릴 수 있는 배구를 하고 싶다. 배구 팬 여러분들의 관심과 응원을 부탁드린다"고 덧붙였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해외토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