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antcast

"아빠가 성폭행" 술취해 잠든 친딸 수차례 간음 혐의 친부, 징역 7년 확정…딸 신고 후 숨진 채 발견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친딸, 피해사실 뒤늦게 신고…숨진 채 발견
친부, 범행 부인…"딸이 망상증상" 주장도
1·2심서 징역 7년…"자신의 책임 전가해"

(톱스타뉴스 김명수 기자) 뉴시스에 따르면 친딸을 수년간 성폭행한 혐의로 재판에 넘겨진 50대 친부가 대법원에서 실형을 확정받았다.

4일 법조계에 따르면 대법원 3부(주심 안철상 대법관)는 최근 성폭력처벌법상 친족 관계에 의한 준강간 혐의로 기소된 김모(51)씨의 상고심에서 징역 7년을 선고한 원심을 확정했다.

김씨는 지난 2019년 6월 중순과 2021년 3월 초께 두 차례에 걸쳐 술에 취해 잠든 친딸 A씨를 간음한 혐의로 재판에 넘겨졌다.

피해자인 A씨는 유일한 가족인 친부의 범행 사실을 알리지 못하다가 지난해 3월5일 피해 사실을 알게 된 남자친구의 설득으로 신고했다. 하지만 불과 사흘만인 같은 달 8일 오전 숨진 채 발견됐다.

당시 A씨는 친부를 피해 경찰이 마련한 임시 거처에서 생활하고 있었는데 경찰은 타살 혐의점 등이 없는 점을 감안했을 때 A씨가 극단적 선택을 한 것으로 추정된다고 밝혔다.

A씨가 피해자 진술조서조차 남기지 못하고 숨지자 김씨는 경찰, 검찰조사에서도 범행을 강하게 부인했던 것으로 전해졌다. 김씨 측 변호인은 1심 과정에서 범행 사실을 부인하며 A씨가 '피해 망상증상'이라는 취지로 주장한 것으로 알려졌다.

하지만 1심은 김씨 측의 주장을 받아들이지 않고 실형을 선고했다.

1심 재판부는 "피고인과 피해자 관계를 비춰봤을 때 죄질이 불량하다"며 "피고인은 범행을 부인하면서 피해자, 피해자의 남자친구, 수사기관 등에 자신의 책임을 전가하는 태도를 보이고 있다"고 양형 이유를 전했다.

특히 A씨를 간음한 사실이 없다는 김씨의 주장에 대해 A씨가 남자친구에게 아버지로부터 피해 당한 사실을 구체적으로 밝혔던 점, 사망 전까지 담당 경찰관 등에게 피해 사실을 일관되게 묘사한 점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했다고 밝혔다.
뉴시스
뉴시스
이어 "피고인과 피해자는 (사건 당일) 옷을 벗은 상태로 깨어났는데, 이는 부녀관계라고 하더라도 극히 이례적인 상황"이라며 "피고인이 피해자와 술을 마신 뒤 술에 취해 잠든 피해자의 항거불능 상태를 이용해 간음한 사실을 인정한다"고 부연했다.

그러면서 "피해자가 피해 망상을 하고 있다는 피고인의 주장은 단서가 없고, 피해자가 망상행동으로 피해 사실을 진술했을 가능성도 극히 낮다"고 판단했다.

이후 김씨는 1심 판결에 불복했지만 항소심과 대법원이 모두 이를 기각하면서 실형이 확정됐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에게 알리고 싶은 뉴스라면 ?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버튼을 눌러주세요.
추천을 많이 받은 기사는 ‘독자 추천 뉴스’에 노출됩니다.

240201_광고보고투표권

기사 추천 기사를 추천하면 투표권을 받을 수 있습니다.
If you recommend an article, you can get a voting ticket.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모바일 모드로 보기 Go to the Mobile page.

이 기사를 후원해 주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박세영 2022-06-19 20:47:19
버러지만도못한x...이런기사는 참 보기가 그렇다...좋은세상이 오길
김기태가수가 비상하고 있습니다 격려기사 부탁해요


관련기사

해외토픽